오늘(6일) 솔로데뷔 데이식스 영케이, 한층 더 폭넓은 음악적 행보에 기대감↑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9-06 11:05:44
  • -
  • +
  • 인쇄
-'DAY6 → 유닛 DAY6 (Even of Day) → 솔로 아티스트' 2015년 9월 데뷔 후 6년 빈틈없이 꽉 채운 활약!
-데이식스 데뷔 후 첫 솔로앨범으로 한층 더 폭넓은 음악 예고
-전곡 작사-작곡 참여한 첫 솔로앨범 오늘(6일) 발매

[하비엔=노이슬 기자] DAY6(데이식스) 멤버 Young K(영케이)가 오늘(6일) 솔로 데뷔 앨범 'Eternal'(이터널)을 발매하고 폭넓은 음악적 행보를 이어간다.


2015년 9월 DAY6로 데뷔한 Young K는 6년 동안 차곡차곡 쌓아온 음악 히스토리를 집약해 솔로 음반을 발표한다. DAY6는 첫 앨범' The Day'(더 데이)부터 최근작인 미니 7집 'The Book of Us : Negentropy - Chaos swallowed up in love'(더 북 오브 어스 : 네겐트로피 - 카오스 스왈로드 업 인 러브)에 이르기까지 매 앨범마다 일상 속 다양한 감정을 다루며 리스너들과 공감대를 형성했고, Young K는 탁월한 악기 연주와 힘 있는 보컬 실력을 기반으로 완성도 높은 음악을 들려주며 수식어 '믿고 듣는 데이식스'에 기여했다. 2020년 8월에는 원필, 도운과 함께 DAY6 첫 유닛 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로 데뷔해 두 장의 미니 앨범을 내고 완전체 때와는 또 다른 새로운 구성으로 음악적 개성을 뽐냈다.
 

▲데이식스 영케이 솔로 데뷔 앨범 'Eternal' 6일 발매/JYP엔터테인먼트

 

특히 Young K는 싱어송라이터로서 뛰어난 역량을 인정받으며 첫 솔로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Young K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예뻤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Zombie'(좀비) 등 그룹의 대표곡에는 "모든 순간을 노래하는 밴드가 되고 싶다"는 바람이 깃들었고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만드는 Young K표 노랫말은 호평을 모았다. 섬세한 감수성과 표현력을 장점으로 DAY6와 DAY6 (Even of Day)의 앨범에서 더 나아가 유수 아티스트와의 협업, 드라마 OST 작업 등 성실하게 음악 활동을 이어나갔다. 그 결과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정식 등록된 곡만 139개에 달하며 노력하는 천재형 아티스트의 면모를 입증했다.

그의 첫 솔로 앨범은 '아티스트 Young K'의 가치는 물론 '인간 강영현'의 모습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다. Young K는 자신의 본명 '강영현'과 예명 '영케이'의 '영'에서 착안해 '영원'이라는 뜻의 영단어 'Eternal'로 신보명을 지었고 로고와 작품의 방향성을 구상하며 더욱 Young K 다운 앨범을 완성했다. 

 

미니 1집의 타이틀곡 '끝까지 안아 줄게'와 서브타이틀곡 '그대로 와 줘요'를 비롯해 '베스트 송', '사랑은 얼어 죽을', 'Microphone (Feat. 다운(Dvwn))'(마이크로폰), 'want to love you'(원트 투 러브 유), '잘 자라 내 사람아'까지 직접 써 내려간 모든 수록곡에는 강영현이 품은 내면의 고민과 이야기가 진솔하게 담겨있다.
 

▲데이식스 영케이 솔로 데뷔 앨범 'Eternal' 6일 발매/JYP엔터테인먼트

 

신곡 '끝까지 안아 줄게'와 '그대로 와 줘요'는 신보 'Eternal'을 관통하는 주제를 가장 잘 보여주는 노래다. 두 곡은 의미적으로 '영원한 내 편이 생긴 듯한 든든함’을 전하며. 진심은 가늠과 계산이 끼어들 수 없는 순수한 마음임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한다. 음악적으로는 서로 다른 분위기와 사운드를 구현해 매력과 개성을 높였고, 뮤직비디오 역시 노래 각각의 감성을 살리며 이채로운 무드를 풍겨 보는 재미를 높였다.

Young K는 오는 10월 군 입대를 앞두고 무한한 사랑을 보내주는 팬들을 위해 '영원히 노래하고 싶다'는 마음을 담아 솔로 첫 미니 앨범을 완성했다. "모든 순간을 세상이 들을 수 있도록, 모든 이야기가 온전히 세상을 채울 수 있도록" 노래할 Young K의 진심은 듣는 이들의 삶과 일상 그리고 ‘영원’에 닿아 어떤 모습과 어떤 형태로든 진한 울림을 안길 것이다.

한편 2021년 가을을 물들일 Young K의 첫 번째 미니 앨범 'Eternal'과 타이틀곡 '끝까지 안아 줄게'는 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발매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