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방 '킹덤', 총 투표수 333만표 쏟아졌다...아이콘vs스키즈vs더보이즈 중 1위는?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4-02 11:04:38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가 마침내 ‘킹’을 향한 치열한 여정을 시작했다.

 

어제(1일) 첫 방송된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이하 ‘킹덤’)에서는 비투비, 아이콘, SF9,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 여섯 그룹의 첫 대면식과 함께 무대를 찢어놓은 100초 퍼포먼스의 풀 스토리가 공개돼 글로벌 팬들을 열광하게 했다. 전 세계 이용자 3억 명 이상의 소셜 미디어 트위터에서 방송 내내 국내 실시간 트렌드에 출연진을 응원하는 해시태그들이 1위를 비롯한 상위권을 장악했다. 또한 미국, 영국, 프랑스, 캐나다, 필리핀, 러시아, 이탈리아 등 나라별과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렌드에도 줄을 이어 역대급 파급력을 보였다.

먼저 ‘퀸덤’, ‘로드 투 킹덤’과 달라진 ‘킹덤’만의 룰이 눈길을 끌었다. 총 네 번의 경연을 통한 누적 점수로 우승자가 결정되는 ‘킹덤’은 출연자 자체 평가, 전문가 평가, 글로벌 평가, 동영상 조회수의 항목으로 총합을 낸다. 보다 전문성을 높이고 세계로 뻗어가는 K-POP에 발맞춰 더 확장된 면모가 엿보인 대목. 단독 리얼리티와 스페셜 쇼가 포함된 킹덤 위크 편성이라는 최종 ‘킹’의 우승 혜택이 공개되자 여섯 그룹을 환호를 불렀다.

각 팀의 음악방송 1위곡들로 꾸며진 이번 대면식의 1위 역시 베네핏 1,000점과 1차 경연 대진 결정권 획득을 예고했다. 이에 한층 불타오른 열기 속 대면식 스타트를 끊게 된 에이티즈는 자신들의 1위 곡 ‘Wave’를 웅장하게 편곡한 버전으로 선보이며 항해의 서막을 올렸다. 에이티즈의 대표 콘셉트 '해적'을 녹여낸 이번 무대는 거친 풍랑에 더 힘껏 마주할 마음가짐을 표현했다. 홍중의 피 퍼포먼스, 산의 횃불 엔딩과 함께 에이티즈의 강렬한 에너지를 제대로 뿜어냈다.

비투비는 대중적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아름답고도 아프구나(Choir Ver)’를 선보였다. 특유의 하모니가 돋보였으며 콰이어 버전으로 재편곡한 만큼 드라마틱한 스케일과 목소리가 주는 감동을 고스란히 전했다. 명불허전의 노래 실력은 모든 출연진의 감탄을 자아냈다.

성숙한 남성미로 첫 1위를 차지한 "보석같은 노래" 'Good Guy'에 맞춰 선보인 SF9의 무대는 그 의미를 살려 보석 오브제를 활용, 피지컬이 돋보이는 안무로 재해석해 런웨이의 한 장면처럼 연출돼 글로벌 팬들을 매혹시키기에 충분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데뷔 이후 첫 1위곡 'MIROH'를 선택, 늑대를 형상화한 소품과 고난이도 퍼포먼스로 강렬한 야성미를 보였다. 거친 정글과 같은 킹덤에서 끝까지 싸우겠다는 포부를 담아 각종 볼거리와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들었다.

더보이즈는 ‘로드 투 킹덤’ 우승 직후 발매한 대표곡으로 ‘The Stealer(Epic ver)’를 꾸몄다. 드라마 ‘왕좌의 게임’ 명대사 ‘Winter is Coming’을 활용해 고난(winter) 끝에 또 한 번의 전쟁에서 승리하고자 하는 서사를 담은 바, 독특한 손 안무를 더해 더 시선을 강탈했다.

출연진이 직접 꼽은 최종 예상 순위 1위에 올랐던 아이콘은 ‘리듬 타(KINGDOM ver.)’로 그 기대감을 완전히 충족시켰다. 데뷔 초를 떠올리게 하는 자유로운 분위기에 힙합 베이스 안무로 생동감을 배가, Y.G. Family의 ‘멋쟁이 신사’를 매쉬업해 아이콘만의 위트와 자신감이 한층 드러났다.

이처럼 모든 걸 쏟아낸 여섯 팀의 100초 퍼포먼스는 각자의 아이덴티티를 각인시키며 앞으로 더욱 치열해질 전쟁을 짐작케 했다. 특히 여기에 진행된 글로벌 평가에는 전체 투표수 총 333만 2,262표라는 놀라운 숫자를 기록해 폭발하는 화제성을 다시금 입증했다.

결과 발표를 앞두고 기대와 떨림이 공존한 가운데 처음으로 발표된 50만 4,215표의 5위는 에이티즈였다. 이어 SF9이 53만 3,458표로 4위에 올랐고 3위에는 54만 621표로 비투비가 차지해 희비가 엇갈렸다. 무엇보다 1위와 2위 그리고 6위는 아직 베일에 가려져 과연 남은 아이콘,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중 누가 먼저 승기를 잡을지 궁금증이 치솟고 있다.

첫 대면식 글로벌 평가의 모든 결과는 다음 주 목요일(8일) 저녁 7시 50분 방송되는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 2회에서 밝혀진다.

 

사진=Mnet ‘킹덤 : 레전더리 워’ 캡처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