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여성장애인 보조기 지원 ‘결과공유회’ 마련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4 10:46:49
  • -
  • +
  • 인쇄
임직원 참여, 여성장애인 55명에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결과공유회 통해 격려 시간 가져

[하비엔=윤대헌 기자] LG생활건강은 지난 22일 서울시내의 한 스튜디오에서 ‘2021년 여성장애인 날개달기(技)’ 온라인 결과공유회를 가졌다. 이날 모임은 지난해 사업 성과를 평가하고 지원대상자들의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다.

 

지난 2020년부터 시행 중인 ‘여성장애인 날개달기’는 국내 최초의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이다. 

 

▲ 지난 22일, LG생활건강은 2021년 여성장애인 날개달기(技)​ 온라인 결과공유회를 가졌다. [사진=LG생활건강]

 

사회활동을 하거나 자녀를 키우는 여성장애인에게 1인당 500만원 내외로 맞춤형 보조기기를 제공하는 이 사업은 LG생활건강 임직원들이 급여 일부를 기부하고, 회사가 매칭펀드로 조성한 ‘LG생활건강 행복미소기금’으로 운영된다.

 

또 아름다운재단과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 참여해 현재까지 55명의 여성장애인들이 보조기기를 지원받았다.

이날 결과공유회에서는 보조기기로 인한 일상의 변화를 공유하고, 자존감 회복과 함께 삶에 대한 새로운 도전을 다짐하는 등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헌영 LG생활건강 전무는 “여성장애인 스스로 삶의 변화 뿐만 아니라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정책적 변화에도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는 곳에 ESG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KBS 장애인 앵커로 채용된 최국화씨는 1기(2020년) 사업 지원대상자로, 기립형휠체어와 높이조절작업테이블 등을 제공받았다. 또 2기(2021년) 지원대상자들은 광학문자판독기, 기립휠체어, 차량용보조기기, 북스캐너, 안구마우스 등을 지원받아 새로운 삶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