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MU, 타이틀곡 '낙하'로 아이유와 희망 메시지 전한다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7-23 10:41:01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AKMU의 타이틀곡 '낙하' (with 아이유) 가사 전체를 담은 리릭 포스터가 23일 공개됐다. 과감한 프로모션만큼이나 고정관념을 뒤엎는 이들의 감성이 참신해 음악팬들을 설레게 한다.


'낙하'의 노랫말은 한 편의 시처럼 서정적인 언어와 운율 속 묵직한 울림을 선사했다. AKMU의 내적 성장을 엿볼 수 있는 철학적 메시지도 곳곳에 녹아 있어 그 의미를 곱씹게 한다.
 

 

AKMU는 '죄다 낭떠러지야, 봐'라며 누군가 어려운 상황에 내몰린 현실을 직시한다. 하지만 이내 '내 손을 잡으면 / 하늘을 나는 정도 / 그 이상도 느낄 수 있을 거야' 같은 가사를 통해 분위기를 희망으로 반전시킨다. 이어 '눈 딱 감고 낙하'라는 후렴구가 곡의 중심을 잡으며 이 노래가 과연 어떤 장르와 사운드로 표현됐을지 기대감을 키웠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AKMU의 컬래버레이션 앨범 [NEXT EPISODE]를 관통하는 주제는 '초월자유'(Beyond Freedom)다. '초월자유'란 단순히 육체적인 편안함을 넘어 어떠한 환경·상태에도 영향받지 않는 진정한 내면의 자유를 뜻한다.
 

AKMU의 컬래버레이션 앨범 [NEXT EPISODE] 전곡 음원은 오는 7월 26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이선희, 아이유, 자이언티, 빈지노, 잔나비 최정훈, 크러쉬, 샘 김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7명의 정상급 아티스트가 AKMU와 각각 함께 했다.

앨범에 수록된 7개 트랙 모두 오피셜 비디오가 제작됐으며, AKMU는 음원 발매 당일 오후 10시부터 방송되는 네이버 NOW. <#OUTNOW AKMU in 수현의 숲>에서 신곡 무대들을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