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그룹, 주지홍 신임 부회장 취임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2-01-05 10:37:24
  • -
  • +
  • 인쇄
2011년 입사 후 식품총괄 본부장 등 거쳐
미래 먹거리 개발 주도 등 성과 인정받아

[하비엔=윤대헌 기자] 주지홍 사조그룹 식품총괄 본부장이 그룹 부회장으로 선임됐다.

 

사조그룹은 2022년도 정기인사에서 주지홍 사조그룹 식품총괄 본부장(부사장)이 식품총괄 부회장으로 승진한다고 5일 밝혔다.

 

▲ 주지홍 사조그룹 신임 부회장. [사진=사조그룹]

 

사조그룹 관계자는 “이번 주 본부장의 승진은 그룹의 성공적인 사업 재편을 통한 안정적인 수익구조 창출과 신제품 개발 및 제품 경쟁력 강화 측면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단행된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1977년생인 주지홍 신임 부회장은 연세대학교와 일리노이 대학교 경제학 석사를 거쳐 컨설팅 회사 베어링포인트에서 근무했다. 이후 미시간대학교 앤아버 MBA 졸업 후 2011년 사조해표 기획실장으로 사조그룹에 입사해 사조해표 경영지원 본부장, 사조그룹 식품총괄 본부장을 거치면서 식품부문을 이끌었다.

 

주 신임 부회장은 식품총괄 본부장을 맡은 첫 해에 사조그룹에 편입된 동아원의 경영 정상화에 참여해 부채비율을 낮추고 재무구조를 개선하는데 일조했다. 또 지난 2019년에는 사조대림과 사조해표의 합병으로 조직의 체질개선을 통해 매출과 영업이익을 극대화시킨 바 있다.

 

주지홍 신임 부회장은 “창의적이고 열린 조직문화를 구축해 사조그룹 구성원 모두가 즐겁고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고,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