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김민영 "5천 500억원 가량 韓 콘텐츠 투자, 초심잃지 않을 것"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2-25 10:25:54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김민영 넷플릭스 한국 총괄이 넷플릭스의 다음과 포부에 대해 전했다.

 

25일 오전 10시, 넷플릭스 콘텐츠 로드쇼 '씨 왓츠 넥스트 코리아 2021'(See What's Next Korea 2021)가 온라인으로 개최, 방송인 박경림이 진행을 맡았다.

 

 

'씨 왓츠 넥스트 코리아 2021'은 2016년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전 세계 시청자에게 우수한 한국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는 넷플릭스 서울 오피스 콘텐츠 부문 임원과 제작진, 배우를 포함한 한국 창작자들이 넷플릭스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미래에 대한 비전을 나누는 자리다.

 

한국 및 아시아 지역 콘텐츠 담당 김민영 총괄이 국내 창작자들과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한국 콘텐츠들을 전 세계에 공개하기까지의 히스토리를, 넷플릭스 강동한 영화 부문 디렉터, 김태원 영화 부문 디렉터, 배종명 시리즈 부문 디렉터, 이기오 시리즈 부문 디렉터가 새롭게 제작되는 한국 오리지널 영화와 다양한 오리지널 시리즈를 소개한다. 또한 여러 콘텐츠의 제작자, 감독, 배우들과 함께 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날 김민영 총괄은 "영화 <부산행>이 천만 관객을 돌파했고, '태양의 후예' 등 드라마가 사랑을 받았다. 넷플릭스도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190개국ㅇ로 서비스를 확대한 해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모두의 삶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 2016년을 돌아봤을 때 TV 노트북, 스마트폰 등으로 콘텐츠를 접하는 방식이 변했다. 다만 변하지 않은 것은 우리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켜주는 많은 콘텐츠들이 사랑을 받았다는 점이다. 좋은 콘첸트는 모두에게 사랑받을 수 잇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김 총괄은 "넷플릭스가 2016년 처음 한국에 발을 들였을 때 가장 많이 들은 이야기가 '찻잔 속의 태풍'이었다. 좋은 작품을 만들겠다며 저희를 믿고 응원해주신 한국의 감독, 작가, 배우님들 감사드린다"며 "저희의 역할은 콘텐츠 제작자들이 보다 많은 창작의 자유를 누리도록 돕는 것이다. 넷플릭스는 장르 포멧 캐릭터의 한계를 뛰어넘고자 한다"고 포부를 전했다.

 

김 총괄은 "전세계 2천 2백만 가구가 28일동안 <스위트홈>을 즐겼다. 한국 콘텐츠는 국경을 넘어 190여개국에 서비스 되고 있다. 국경을 초월해 모두에게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목표다. 전 세계 2억 이상의 가구가 넷플릭스를 구독하고 있다. 한국에서도 380만 가구가 유로 구독 중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2021년 약 5억 달러, 5천 500억원 가량을 한국 콘텐츠에 투자하겠다. 초심을 잃지 않고 자만하지 않겠다. 우수한 한국 콘텐츠 알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 전 세계 모든 팬들이 한국 콘텐츠를 발견하도록 돕겠다"고 약속했다.

 

사진=넷플릭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