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황정민"...인터랙티브 카카오톡 채팅 이벤트 서버까지 마비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7-23 10:18:10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SOS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올여름 극장가를 제대로 사로잡을 영화로 떠오른 <인질>이 “구해줘! 황정민” 인터랙티브 카카오톡 채팅 이벤트 오픈 후 뜨거운 참여 열기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리얼리티 액션스릴러로 극강의 긴장감과 박진감을 선사할 영화 <인질>의 “구해줘! 황정민” 인터랙티브 카카오톡 채팅 이벤트가 오픈 후 지금까지 예비 관객들의 뜨거운 참여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인질>은 어느 날 새벽, 증거도 목격자도 없이 납치된 배우 황정민을 그린 리얼리티 액션스릴러.
 

 

“구해줘! 황정민” 인터랙티브 카카오톡 채팅 이벤트는 영화계 최초로 카카오와의 콜라보로 탄생한 관객 참여형 이벤트로, 정체불명의 인질범들에게 사로잡힌 황정민이 인질범들 몰래 카카오톡으로 보내온 SOS 메시지를 통해 시작된다. 참여자가 직접 황정민과 실시간으로 대화하며 ‘황정민 납치사건’에 대한 단서를 얻고, 이를 경찰에 제보할 시 <인질> 예매권과 한정판 굿즈를 얻을 수 있는 신선한 콘셉트의 이벤트로 예비 관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벤트 오픈 첫 날, 오픈과 동시에 약 4만명의 접속자가 몰려 한때 서버가 다운되는 등 가히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많은 이들이 너도 나도 이벤트에 동참하고 있는 가운데, SNS를 통한 인증도 폭발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황정민 납치사건’의 단서를 제보하여 이벤트에 참여한 네티즌들은 “오 재밌는데?? 영화 궁금한데?? 마케팅 조아 굳굳”(Instagram_go***), “진짜 황정민이 납치된 것 같잖아! 아니 영화 홍보 방법 이렇게 신박할 일이야..!!ㅋㅋㅋ”(Instagram_mi***), “요즘 이벤트 너무 신기하당! 인질 너무 보고시퍼-!”(Instagram_dh***), “황정민 챗봇 너무 신박ㅋㅋㅋㅋ진짜 납치당해서 구해줘야 할 거 같아ㅠㅠ”(Twitter_lo***) 등 영화계 최초로 시도되는 새로운 마케팅에 대한 열렬한 반응부터 “와 하마터면 황정민 못 구할 뻔!!”(Instagram_ma***), “황정민씨와 다급하게 채팅했는데…현실이었다면 못 구해드림...영화에선 무사하시길 바라요”(Instagram_hu***), “인질 챗봇하는데 나도 모르게 신고하기 누름ㅋ”(Twitter_jo***), “살아계시는 거죠…?”(Twitter_Yu***), “인질범들 인질 고르는 기준 괜찮은 거냐고…”(Twitter_Bw***), “인질 개봉 덕분에 황정민과 1:1 카톡도 해보고…영광입니다”(Instagram_ji***) 등 황정민과의 리얼한 채팅에 푹 빠진 재치있는 인증은 물론이고 “8월 18일 개봉이요…? 기다리다가 목 빠지면 책임지실 건지?!?! 기대하겠습니다!”(Instagram_je***), “밥상 이후 최고의 상…개봉하면 보러 갈 상”(Twitter_co***), “황정민 영화는 다 재밌는데…보고싶은데…더군다나 굿즈까지 당첨된다면 얼마나 횡재야…”(Instagram_ru***), “아니 이벤트가 이렇게 재미있으면 영화는 어떻다는 말임?? 8월에는 황정민 배우 구하러 극장 갈게요…”(Instagram_lo***) 등 개봉을 앞둔 영화 <인질>에 대한 기대감까지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여기에 “세상에나 내가 황정민씨를 구할 줄이야…일기장에 ㅁ..ㅔ..모”(Instagram_mo***), “내가 신고 하나는 기똥차게 했지…”(Instagram_so***) 등 이벤트에 참여한 후 ‘#구했다황정민’ 해시태그 열풍까지 이어져 식지 않는 열기를 입증했다. 이와 같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인질> 인터랙티브 카카오톡 채팅 이벤트는 카카오톡에서 NEW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추가한 뒤, 황정민과의 1:1 채팅방에 입장하면 참여 가능하다.

이처럼 “구해줘! 황정민” 인터랙티브 카카오톡 채팅 이벤트를 통해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는 영화 <인질>은 8월 18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