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홍세기 기자 / 기사승인 : 2022-04-19 10:12:32
  • -
  • +
  • 인쇄
안전보건 관련 전문인력 및 장비 등 지속 확대 예정

[하비엔=홍세기 기자] 넷마블의 신사옥 지타워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 지타워는 앞서 에너지 절약 및 환경오염 저감에 기여하는 친환경 건축물로 2020년 녹색건축인증 최우수등급과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19일 넷마블에 따르면, 신사옥 지타워가 획득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노동기구(ILO)가 제정한 안전보건 분야 국제표준 인증이다. 이는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관리 체계 등 안전보건에 관한 사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에 부합하는 사업장에 부여한다.

▲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지타워에는 현재 넷마블과 개발자회사를 비롯해 계열사 코웨이, 한국산업단지공단, 글로벌창업사관학교 등이 입주해 있고, 코웨이갤러리, 산업박물관 등과 같은 관람시설과 넷마블스토어, 컨벤션, 병원, 음식점, 카페 등이 들어선 문화복합시설이다.

넷마블은 지타워에 근무하는 직원 및 방문객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전문인력과 장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넷마블은 ESG 중심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전문적인 사회공헌 활동과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 확립 등 다양한 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 12월 ESG 경영위원회를 설립한데 이어 지난 3월에는 첫 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한 바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