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장도연 2년연속 수상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 오늘(7일) 비공개로 진행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9-07 10:09:53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올해로 19년째,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올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오늘(7일) 비공식으로 개최된다.

 

7일 주최 측인 한국소비자포럼은 "본 시상식은 ​서울특별시 중구청 관광과의 진행 허가를 받았음을 말씀드리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방역수칙에 따라 주최측 및 스태프, 수상대표자 외에는 출입이 불가한 상황"이라며 비공개로 진행하게 되었다고 알렸다. 이번 행사는 이날 오전 10시, 오후 1시 30분, ​오후 5시, 총 3부로 나뉘어 진행하며 한국소비자포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자

​앞서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는 47개의 인물부문과 7개의 프로그램부문이 선정됐다.


특히 MBC '놀면 뭐하니?‘, SBS '런닝맨’,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유재석은 올해의 예능인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랐다. 데뷔 30년 차를 맞이한 유재석은 올해 예능계에서 누구보다 독보적인 활약으로 최정상을 차지했다. 여성 예능인 부문의 수상자인 장도연 역시 유재석과 함께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의 여자배우 부문에서는 윤여정이 대상을 차지했다. 윤여정은 지난 4월, 영화 ‘미나리’를 통해 아시아 배우 최초로 오스카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외에도 제74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BAFT), 제27회 미국배우조합상(SAG) 등 각종 유수의 영화제 및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며, 42관왕의 대기록을 세웠다.
 

트로트가수, 광고모델 부문에서는 임영웅이 2년 연속 1위의 쾌거를 이뤘다. TV조선 ‘미스터트롯’ 우승을 차지하며 국민가수로 떠오른 임영웅은 지난 3월 발매한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로 트로트 가수로서 14년 만에 음악방송 1위의 영광을 안았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의 광고모델로 발탁되며,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외에도 ▲DAY6(밴드) ▲Key(예능돌-남) SG 워너비(보컬그룹) ▲TREASURE(신인 남자아이돌) ▲강다니엘(남자솔로가수) ▲김세정(멀티테이너-여) ▲김영대(신인 남자배우) ▲김원효, 심진화(베스트커플) ▲김해준(개그맨) ▲넉살(멀티테이너-남) ▲도경완(아나테이너-남) ▲문세윤(엔터테이너-남) ▲박선영(아나테이너-여) ▲방탄소년단(남자아이돌) ▲보나(연기돌-여) ▲브레이브걸스(여자아이돌-핫 아이콘)▲송가인(트로트가수-여) ▲송중기(남자배우) ▲아이유(광고모델-여, 여자솔로가수) ▲에스파(신인 여자아이돌) ▲오은영(전문가엔터테이너) ▲온앤오프(남자아이돌-핫트렌드) ▲원슈타인(힙합뮤지션) ▲위클리(여자아이돌-라이징스타) ▲이도현(남자배우-라이징스타) ▲이미주(예능돌-여) ▲이석훈(남성보컬) ▲이승윤(싱어송라이터) ▲이시영(연예인틱톡커) ▲이은지(개그우먼) ▲장도연(예능인-여) ▲차은우(연기돌-남) ▲컬투(라디오 DJ) ▲투모로우바이투게더(남자아이돌-라이징스타) ▲포레스텔라(크로스오버그룹) ▲프로미스나인(여자아이돌-핫트렌드) ▲한지현(신인 여자배우) ▲헤이즈(여성보컬) ▲혜리(여자배우-라이징스타) ▲홍진경(엔터테이너-여, 연예인유튜버)이 올해를 빛낸 최고의 인물브랜드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문화 부문에서는 한 해를 빛낸 올해의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문화 부문으로 선정된 프로그램은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시즌2(프로그램-시사교양) ▲놀면 뭐하니?(프로그램-주말예능) ▲문명특급(프로그램-웹예능) ▲빈센조(프로그램-드라마) ▲사랑의 콜센타(프로그램-음악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프로그램-토크) ▲전지적 참견 시점(프로그램-관찰예능)이다.

한편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올해로 19회 째를 맞이했다.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인물·문화 부문은 언론보도, 방송프로그램, 뉴미디어 활동 등에 기초한 주요 이슈 분석을 통해 231개 브랜드를 1차 선별하고, 이 후보들을 대상으로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4일까지 14일간 올해의 브랜드 대상 홈페이지에서 대국민 소비자 투표가 진행됐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