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PlayStation®5에서도 즐긴다...국내 OTT 최초 어플 출시

  • 노이슬 기자 / 2021-04-27 10:09:45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왓챠는 게임 콘솔 PlayStation®5(이하 PS5™)에서도 왓챠를 감상할 수 있는 PlayStation®용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왓챠 이용자들은 이날부터 PlayStation™Store(이하 PS Store)에서 왓챠 앱을 다운로드 받아 왓챠에서 제공하는 9만편 이상의 영화와 드라마, 예능 등을 월정액으로 무제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단, PlayStation®4 등 이전 모델은 지원하지 않는다.
 

 

PlayStation®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가정용 비디오 게임 콘솔 브랜드로 국내에도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출시한 PS5™는 특히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왓챠는 웹(PC 등)과 모바일, 태블릿, TV 등에 이어 PS5™까지 적용 디바이스를 확장해 이용자들과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혀 가고 있다. PS Store에 전용 앱을 출시한 것은 왓챠가 국내 OTT 중에서는 처음이다.

왓챠는 PlayStation® 앱 출시를 기념해 ‘PS5™배 구구절절 대회’를 열기로 했다. 이날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왓챠의 콘텐츠 평가・추천 서비스 ‘왓챠피디아’를 통해 자신이 PS5™를 가져야 하는 이유나 사연을 댓글로 쓴 1명을 선정해 울트라 HD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가 장착된 PS5™를 증정한다. PULSE 3D™ 무선 헤드셋(10개), PlayStation®Plus(이하 PS Plus) 1개월 기프트 카드(100개)도 증정한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왓챠 앱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6일까지 PS Plus 구독자 3000명에게 응모를 통해 왓챠 1개월 프리미엄 이용권을 증정한다. 또한 에이티게임 온라인몰과 전국의 PlayStation® 파트너샵 플러스에서 PULSE 3D™ 무선 헤드셋 또는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 + 미디어 리모컨 번들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왓챠 1개월 프리미엄 이용권을 증정(한정 수량)한다.

한편 왓챠는 2019년부터 4K UHD 콘텐츠를 서비스하기 시작한 데 이어 지난해는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 HDR10+ 등 최신 영상 및 음향 기술을 도입하는 등 이용자들이 최적의 콘텐츠 감상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기술력을 고도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속보

TODAY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