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xNCT 127 함께한 '프리즈' MV 공개 "다오의 세계관 재해석"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11-04 09:54:43
  • -
  • +
  • 인쇄
-라인프렌즈xNCT 127 함께한 '프리즈' MV 공개
-카트라이더 대표 캐릭터 ‘다오(DAO)’의 정의감과 승부욕 넘치는 드라이버로서의 세계관을 새롭게 재해석

[하비엔=노이슬 기자]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글로벌 인기 아티스트 ‘NCT 127’과 함께한 ㈜넥슨의 기대작 ‘카트라이더:드리프트’의 뮤직비디오 ‘FREEZE(프리즈)’를 전격 공개했다.

 

▲라인프렌즈xNCT 127 함께한 '프리즈' MV 공개

 

라인프렌즈가 직접 기획·프로듀싱한 뮤직비디오 FREEZE는 카트라이더의 ‘열혈 소년’ 캐릭터 다오(DAO)가 지금의 전설적인 라이더가 되기 전 카트 히어로를 꿈꾸며 ‘레전드 컵’을 향해 달리는 열정적인 모습을 감각적으로 담았다. 그 동안 게임 속 캐릭터로서 익숙했던 다오를 주인공으로 정의감과 승부욕 넘치는 드라이버로서의 스토리를 새롭게 재해석, 잘 알려지지 않았던 다오의 세계관을 색다르게 펼쳐냈다. 특히, 라인프렌즈는 다오의 스피디한 레이싱을 한층 돋보이게 하는 아티스틱한 비주얼 효과를 고퀄리티의 3D 영상으로 구현해 몰입감을 높였고, 뮤직비디오 곳곳에 다오의 숨겨진 과거를 암시하는 디테일을 남겨 향후 펼쳐질 애니메이션 스토리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또한, 카트의 거친 야생마와 같은 엔진 소리로 시작하는 타이틀곡 ‘FREEZE’는 카트라이더 그랑프리 우승을 향해 달리는 다오의 도전 정신과 패기를 떠올리게 하는 가사를 담았다. 여기에 지난 9월 발표한 정규 3집 ‘Sticker’로 미국 ‘빌보드 200’ 5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하며 글로벌 대세임을 입증한 NCT 127이 리드미컬한 보컬과 스피디한 랩으로 소화해 영상 속 다오의 스릴 넘치는 드리프트 및 화려한 컬러감과 완벽한 조화를 이뤄, 게임팬과 글로벌 MZ세대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한편, 이번 협업은 라인프렌즈가 작년 7월 ‘카트라이더’의 글로벌 IP 비즈니스를 위해 넥슨과 체결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라인프렌즈는 이번 뮤직비디오를 시작으로 또 다른 인기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2편의 ‘카트라이더:드리프트’ 뮤직비디오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향후 라인프렌즈 및 넥슨 공식 유튜브를 통해 다오를 비롯한 배찌, 디지니 등 총 6명의 카트라이더 캐릭터 IP를 주인공으로 이들이 본격 레이서가 되기 전 가족, 사랑, 결투 등 각자의 사연을 담은 총 7편의 애니메이션도 선보인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이번 ‘카트라이더:드리프트’ 뮤직비디오 FREEZE는 게임 팬 뿐 아니라 전세계 MZ세대 모두가 다오, 배찌 등 게임 속 캐릭터 및 그들의 스토리에 열광하고 즐길 수 있도록 감각적인 비주얼 크리에이티브 기법을 활용하고 새로운 캐릭터 세계관을 설정해 나가는데 공을 들였다. 여기에 글로벌 대세 그룹인 NCT 127이 함께해 더욱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며, “라인프렌즈는 앞으로도 글로벌 레이싱 게임 대표주자로 떠오른 카트라이더의 진짜 주역인 캐릭터 IP들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