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고졸취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문기환 / 기사승인 : 2021-03-10 09:53:30
  • -
  • +
  • 인쇄
교육부・한국장학재단・한국철도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국가철도공단 김한영 이사장(좌측 3번째)이 9일(화) 세종시 소재 중앙취업지원센터에서 유은혜 사회부총리 및 교육부장관(좌측 2번째), 손병석 한국철도공사 사장(좌측 1번째),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좌측 4번째)과 함께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하비엔=문기환 기자]국가철도공단은 고졸 청년의 취업 활성화를 위해 교육부.한국장학재단.한국철도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코로나19로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고졸 청년을 지원하고, 철도분야 공공기관 맞춤형 인재양성을 지원하는 등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하였다.

공단은 철도분야 직업계고 학생들이 미래 기술인재 및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국장학재단 컨설팅을 거쳐 관련 적합직무를 발굴하고 채용 수요를 파악할 뿐만 아니라,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교육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 국가철도공단 김한영 이사장(앞줄 좌측 3번째)이 9일(화) 세종시 소재 중앙취업지원센터에서 유은혜 사회부총리 및 교육부장관(앞줄 좌측 2번째), 손병석 한국철도공사 사장(앞줄 좌측 1번째),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앞줄 좌측 4번째)과 함께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김한영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고졸 청년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열어주고 철도분야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부응해 고졸 인재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