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방탄소년단 등장한 '슈퍼캐스팅: BTS' 티저영상 공개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12-27 09:46:34
  • -
  • +
  • 인쇄
-이벤트 웹툰 ‘슈퍼캐스팅: BTS’ 오픈…오는 1월 14일까지 웹툰 정주행 시 쿠키 증정
-1월 1일 오후 7시 코엑스 K-POP 스퀘어서 디지털 옥외광고 최초 공개 예정

[하비엔=노이슬 기자] '슈퍼캐스팅' 일환으로 진행되는 네이버웹툰과 하이브(HYBE)와의 협업 캠페인이 티저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화됐다.


네이버웹툰은 25일 공식 소셜 미디어(SNS)를 통해 ‘슈퍼캐스팅’ 캠페인의 티저 영상 공개했다고 오늘(27일) 밝혔다.
 

▲네이버웹툰, 방탄소년단 등장한 '슈퍼캐스팅: BTS' 티저영상 공개

 

앞서 20일 네이버웹툰과 하이브는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등에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등장하는 CCTV Live 영상을 공개하며 궁금증을 끌어올렸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은 CCTV Live에 등장했던 방탄소년단 각 멤버별 에피소드를 다루어 관심과 기대감을 높였다. 진, 슈가에 이어 다른 멤버들의 영상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네이버웹툰은​오는 1월 14일까지 웹툰 정주행 이벤트를 진행하고 촬영 비하인드 컷과 스페셜 컷도 공개한다. 이벤트 웹툰 ‘슈퍼캐스팅: BTS’ 의 7개 에피소드를 모두 정주행한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쿠키를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웹툰 공식 앱(APP)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네이버웹툰은 오는 1월 1일 오후 7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K-POP 스퀘어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등장하는 디지털 옥외광고 영상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웹툰과 하이브의 이번 협업은 네이버웹툰이 지난 9월 발표한 슈퍼캐스팅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슈퍼캐스팅’은 네이버웹툰이 글로벌 규모로 구축해온 IP 벨류체인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IP를 웹툰이나 웹소설로 제작하는 프로젝트다. 첫 번째 협업 파트너인 DC코믹스와 새로운 오리지널 시리즈 ‘배트맨: 웨인 패밀리 어드벤처’를 선보이며 공개 일주일 만에 50만명의 구독자 수를 모으는 등 인기를 끈 바 있다.

슈퍼캐스팅을 통해 선보이는 첫번째 웹툰과 웹소설 ‘7FATES: CHAKHO(세븐 페이츠: 착호)’는 방탄소년단과 컬래버레이션한 하이브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바탕으로 하며, 오는 1월 15일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10개 언어로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