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9, 새 앨범에 멤버 전곡 참여했다...아티스트 면모 과시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6-29 09:42:53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7월 5일 컴백하는 그룹 SF9(영빈 인성 재윤 다원 로운 주호 유태양 휘영 찬희)이 전곡의 작업에 참여한 미니 9집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SF9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8일 SF9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미니 9집 ‘TURN OVER(턴 오버)’의 트랙리스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SF9 멤버들이 전곡 작사에 참여한 미니 9집 ‘TURN OVER’의 총 6개 트랙 정보가 적혀있어 눈길을 끈다. 

 

타이틀곡 ‘Tear Drop’은 UK 개러지(garage) 스타일 비트를 바탕으로 미니멀한 편곡 구성과 후렴부에서 무겁게 내리꽂는 독특한 베이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이모셔널한 댄스 트랙이다. 슬픔 속에서 흐르는 눈물이 빛난다는 역설을 담아 SF9의 몽환적인 매력을 담아냈다.

타이틀곡과 함께 미니 9집에는 ‘킹덤: 레전더리 워’ 파이널 경연에서 선보여 호평받은 ‘숨 lBelieverl’, 서정적이고 로맨틱한 분위기의 힙합 ‘한 번 더 사랑하자 (Love Again)’, SF9 보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하자 하자 이별 좀 (Off My Mind)’, 90년대 말 유행했던 라틴팝의 느낌을 살린 미디엄 템포 R&B ‘방방 뛰어 (Fanatic)’, 힙합 댄스곡 ‘Hey Hi Bye’ 등 다채로운 분위기의 여섯 곡이 수록되었다.

SF9 미니 9집은 세계관 시리즈 ‘9lory(글로리)’의 세 번째이자 마지막 앨범으로, 정해진 운명에 굴복하지 않고 스스로 운명을 개척하는 SF9의 의지를 담아냈다. 운명을 바꾸는 매개는 눈물(Tear Drop)로, 타이틀곡 ‘Tear Drop’을 통해 비극의 상황을 아름답게 승화시킬 예정이다.

한편 SF9은 지난 24일부터 순차적으로 ‘S,F,9’ 총 세 가지 버전의 미니 9집 재킷 사진을 공개,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컴백 프로모션 콘텐츠는 SF9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