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홈페이지 전자점자 변환 서비스 제공

문기환 / 기사승인 : 2022-04-21 09:3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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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권 조회, 예약확인 등 필수 정보 전자점자로 변환 제공

[하비엔=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SR은 시각장애인 고객 정보접근성 향상을 위해 국내 철도 운영사 중에 처음으로 홈페이지 전자점자 변환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 전자점자 변환 서비스가 적용된 SR 홈페이지 화면


전자점자 변환 서비스는 SR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를 전자점자로 변환하고, 이를 시각장애인 고객이 점자정보단말기를 활용하여 읽을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시각장애인 고객도 열차 스케줄 및 예약내역 조회, 공지사항 확인 등 열차 이용에 꼭 필요한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R은 지난 해 시각장애인 고객도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순회 중인 승무원을 호출할 수 있도록 ‘교통약자 모바일 케어’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올해 초엔 역사 내 승차권 발권 키오스크에 시각장애인 음성안내 지원 기능을 도입한 바 있다.

SR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디지털 기반 비대면 서비스로 빠르게 전환되는 가운데서 교통약자 고객이 소외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배려해왔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전자점자변환 기술과 같이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을 SR 서비스 곳곳에 반영할 계획이며, 장벽 없는 철도 서비스를 선도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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