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아이디, 美 TV스트리밍 플랫폼 '로쿠'에 라쿠텐 비키-키즈팡 TV 방송 채널 최초 공급

  • 노이슬 기자 / 2021-05-12 09:24:39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미디어 기업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의 디지털 사업 계열사 뉴 아이디(NEW ID)가 오는 5월 11(미국 시간 기준)일부터 ‘로쿠(Roku®)’의 무료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로쿠 채널(The Roku Channel)'에 라쿠텐 비키(Rakuten Viki), 키즈팡 티비(KIDS PANG TV) 채널을 최초 공급한다. ‘로쿠’는 시청시간 기준 미국 No.1 TV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이로서 뉴 아이디는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로쿠 채널’에 총 4개 실시간 채널을 공급하고, 유료 구독 기반의 OTT를 광고 기반의 실시간 OTT(FAST)로 서비스하는 미디어 회사가 되었다.

 

라쿠텐 비키는 아시아 드라마 전문 유료 구독 플랫폼이다. 팬 커뮤니티를 통해 150 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된 드라마, 예능, 영화, 시상식 및 비키 오리지널은 전 세계 시청자를 확보하고 있다. 라쿠텐 비키는 뉴 아이디를 통해 광고 기반의 실시간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여 자사 콘텐츠 경험을 실시간 OTT로 확장하고 시청 경험을 다양화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 TV 기반의 새로운 시청자층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구 삼지애니메이션)는 인기 애니메이션 ‘레이디버그’의 제작사다. 레이디버그는 지난 3월 디즈니플러스 중남미 지역에서 마블 시리즈와 심슨패밀리를 재치고 주간 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10대 타겟에게 K애니 대표주자다운 힘을 증명하기도 했다. 24시간 자사 제작 애니메이션만으로 편성될 키즈팡 티비는 400개 이상의 오리지널 타이틀을 선보인다.

라쿠텐 비키의 콘텐츠 김상아 이사는 뉴 아이디와의 협업에 대해 “라쿠텐 비키는 항상 아시아 TV 팬들에게 다가갈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다. 뉴 아이디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가 제공하는 최고의 콘텐츠가 로쿠 채널의 새로운 시청자를 만나게 됐다.”라며 "새로운 FAST 채널은 시청자들이 라쿠텐 비키를 더 쉽게 발견하고 우리가 제공하는 방대한 종류의 재미있는 콘텐츠를 즐기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에스에이엠지 엔터테인먼트 김수훈 대표는 “글로벌 OTT 및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에스에이엠지 엔터테인먼트 작품의 세계적인 기술력과 경쟁력이 증명되었다.”며 “자사의 주요 콘텐츠들을 24시간 즐길 수 있는 ‘키즈팡TV’ 채널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전하고, 이를 계기로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뉴 아이디 박준경 대표는 ‘개별 콘텐츠 유통에 머물지 않고 파트너사의 브랜드 채널 메이커 역할을 했다는 점, 글로벌 OTT와 손잡고 광고 기반의 실시간 OTT로 시청 경험을 확장했다는 점, 그리고 미국 1위 스트리밍 플랫폼에 아시아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채널을 론칭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두 라이브 채널의 독점 제공사로서, 미국, 유럽의 주요 플랫폼에 두 채널을 공격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 아이디의 FAST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세는 매우 가파르다. 2020년 2월 XUMO(쥬모)에 케이팝 전문 채널 뉴 키드(NEW K.ID)를 론칭한 이후 1년 2개월이 흐른 현재 뉴 아이디의 방송 채널은 북미, 남미, 유럽, 한국에 걸쳐 총 23개로 늘어났고, 플랫폼 파트너는 아마존, LG전자, 로쿠, 삼성전자, 지슨 등 10여 개로 확대됐다. 오는 5월에는 월간 시청 가구 150만, 월간 시청 시간 1억2천만 분을 넘어설 전망이다. 뉴 아이디는 올해 안에 미국과 유럽, 남미를 중심으로 40여 개 브랜드 채널을 갖추고 아시아를 대표하는 FAST 플랫폼 운영자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하비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속보

TODAY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