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5일) 컴백 에스파가 첫 미니앨범 'Savage'로 그릴 '넥스트 레벨'

-데뷔곡 '블랙맘바'-'넥스트 레벨'로 괴물신인 파워 입증한 에스파
-오늘(5일) 데뷔 첫 미니앨범 'Savage' 발매
-첫 미니앨범 'Savage' 선주문량만 40만장 돌파
  • 노이슬 기자 / 2021-10-05 09:11:32

[하비엔=노이슬 기자] ‘메타버스 걸그룹’ 에스파(aespa,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첫 미니앨범 ‘Savage’(새비지) 선주문량이 40만 장을 돌파하며 신드롬을 예고했다.


에스파 첫 미니앨범 ‘Savage’는 선주문 수량 401,088장(4일 기준)을 기록했으며, 신인 그룹의 첫 피지컬 앨범 선주문 수량이 40만장을 돌파한 것은 이례적인 일인만큼, 에스파의 ‘슈퍼 루키’ 파워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오늘(5일) 컴백 에스파 첫 미니앨범 ‘Savage’는 선주문량 40만장 돌파/SM엔터테인먼트

 

에스파는 앞서 데뷔곡 ‘Black Mamba’(블랙맘바)와 메가 히트곡 ‘Next Level’(넥스트 레벨)로도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 달성, 국내외 음원차트 1위 등극 및 롱런 인기를 이어가는 등 눈부신 활약을 펼친 만큼, 이번 앨범으로 보여줄 성과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금일(5일) 공개되는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Savage’를 비롯해, 세계관 스토리를 담은 곡 ‘ænergy’(아이너지), 파워풀한 댄스곡 ‘I’ll Make You Cry’(아윌 메이크 유 크라이), 긍정적 메시지 담은 ‘YEPPI YEPPI’(예삐 예삐), 톡톡 튀는 댄스곡 ‘ICONIC’(아이코닉), 서정적 멜로디의 팝 곡 ‘자각몽 (Lucid Dream)’ 등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이날 발매되는 신곡 ‘ænergy’는 히트메이커 유영진이 작업한 곡으로, 웅장한 사운드와 주문처럼 반복되는 멜로디에서 에스파 멤버들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으며, 가사에는 세계관 스토리 속 네 멤버들의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 설명과 전투 스킬을 담아 흥미를 더했다.

더불어 KENZIE(켄지)가 작업해 완성도를 높인 ‘I’ll Make You Cry’는 독특한 리듬과 귀를 사로잡는 신스 사운드의 긴장감 넘치는 전개가 포인트인 댄스곡으로, 믿었던 이에게 배신당한 상처를 이겨내고 되갚아주겠다고 다짐하는 내용의 가사를 에스파의 파워풀한 보컬로 표현했다.


한편 에스파 첫 미니앨범 ‘Savage’는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음원 공개되며, 뮤직비디오도 동시 공개된다.

[저작권자ⓒ 하비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