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양조위의 첫 마블 진출작...어둠의 지배자 '웬우'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8-18 09:07:25
  • -
  • +
  • 인쇄
중국배우 양조위,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로 첫 할리우드 진출
숨길 수 없는 압도적인 아우라로 등장부터 '시선압도'

[하비엔=노이슬 기자] 중경삼림화양연화 등 수많은 명작을 탄생시키며 전 세계를 사로잡은 전설적인 배우 양조위가 첫 할리우드 진출작으로 ‘마블’을 선택해 화제를 모은다. 

 

9월 1일 전 세계 최초 개봉을 확정한 마블의 새로운 히어로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에서 샹치의 아버지이자 ‘텐 링즈’로 어둠의 세계를 지배하는 웬우 역을 맡은 양조위는 예고편 속 짧은 등장만으로도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며 영화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이끌어냈다. 그는 마블 세계관을 뒤흔든 ‘텐 링즈’ 전설의 시작이자 무자비하고 냉혹한 캐릭터 웬우를 완벽 소화해내며 압도적인 위용과 함께 그 동안 본 적 없는 새로운 모습을 예고해 기대를 증폭시킨다.

 

▲양조위 첫 할리우드 진출작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예고편 캡처

 

MCU의 세계관을 확장하며 마블 페이즈 4의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갈 NEW 슈퍼 히어로 ‘샹치’의 이야기를 그린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에서 샹치의 아버지이자 ‘텐 링즈’로 어둠을 지배하는 ‘웬우’ 역을 맡은 ‘양조위’가 압도적인 존재감과 완벽한 열연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번 작품은 양조위의 첫 할리우드 진출작으로 화제를 모은다.

 

1989년 ‘비정성시’에서 듣지도, 말하지도 못하는 ‘문청’ 역을 맡은 양조위는 내면에서 휘몰아치는 감정의 변화를 완벽하게 표현해내며 전 세계에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화양연화’에서 사랑에 흔들리는 한 남자의 내면을 섬세하게 그리며 제53회 칸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을 거머쥐면서 명성을 공고히 쌓아 올렸다. 이 외에도 ‘아비정전’, ‘중경삼림’, ‘해피 투게더’, ‘무간도’ 등 다양한 장르를 섭렵하며 전례 없는 캐릭터를 선보인 그는 눈빛 하나만으로 어떤 캐릭터든 소화해내는 깊이 있는 연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비정성시’를 비롯해 ‘씨클로’, ‘색, 계’까지 무려 세 편의 출연작이 베니스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을 거머쥐면서 ‘베니스의 남자’라는 극찬과 함께 평단과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처럼 레전드로 불리는 배우 양조위의 할리우드 진출을 이끌어낸 주인공이 ‘마블’이라는 사실에 전 세계가 또다시 들썩이고 있다.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의 연출을 맡은 ‘데스틴 다니엘 크리튼’ 감독의 러브콜을 받고 출연을 결심했다고 밝힌 양조위는 “감독을 보고 마음을 굳혔다. 그와 이야기를 나눈 후 느낌이 무척 좋았고 믿음이 갔다”고 밝혔다. “각본을 읽기 전까지 내 캐릭터의 비중이 그렇게 클 거라고 생각하지 않았다”는 그는 “2~3주 정도만 촬영하면 될 줄 알았는데, 결국 6개월을 보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면서도 “감독은 한 테이크가 끝날 때마다 많은 격려를 보내주었다. 그와 함께 일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남다른 애정과 신뢰를 표했다.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양조위 캐릭터 포스터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은 마블의 강력한 전설 '텐 링즈'의 힘으로 어둠의 세계를 지배해 온 아버지 '웬우'와 암살자의 길을 거부하고 자신의 진정한 힘을 깨달은 초인적 히어로 '샹치'의 피할 수 없는 운명적 대결을 그린 슈퍼 히어로 액션 블록버스터다. 

 

마블의 새로운 강력한 히어로 ‘샹치’의 탄생과 베일에 싸여 있던 전설적인 조직 ‘텐 링즈’의 실체를 다루는 첫 번째 이야기로, 넷플릭스의 '김씨네 편의점'으로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시무 리우가 ‘샹치’ 역을 맡았고, 대배우 양조위, 양자경을 비롯해 아콰피나 등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총출동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존 마블 영화에서는 볼 수 없었던 인간의 한계를 넘어서는 익스트림 액션과 현대와 고대 신화의 세계를 넘나드는 스펙터클한 비주얼로 슈퍼 히어로 액션 어드벤처의 새로운 장을 쓰며 관객들을 압도할 예정이다.

 

마블 세계관의 새로운 시작을 예고하며 전 세계적으로 압도적 기대감을 모으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은 9월 1일 전 세계 최초 개봉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