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백현"...입대 앞둔 백현, 미니 3집 '밤비'로 원톱솔로 굳히기 성공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4-06 08:52:24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역시 원톱솔로 백현이다. 군 입대를 앞두고 새 앨범을 발표한 엑소 백현이 또 한번 진가를 입증해냈다.


백현은 지난 3월 30일 발매된 세 번째 미니앨범 '밤비'(Bambi)로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핫트랙스 등 각종 음반 차트 주간 1위를 휩쓸어, '원톱솔로' 파워를 다시 한번 확인케 했다.
 

 

또한 이번 앨범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바레인, 케냐, 과테말라, 그리스가 추가된 전 세계 60개 지역 1위에 올랐으며,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에서 올해 한국 남자 가수 앨범 첫 ‘더블 플래티넘’(판매액 2백만위안 돌파)을 기록함은 물론, QQ뮤직 및 쿠거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백현의 '밤비'는 선주문량만 83만장을 돌파, 선주문량만으로 하프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바. 초동 판매량 총 86만 8천 8백장을 돌파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이는 백현의 미니 2집 '딜라이트'(70만 4천5백장)을 뛰어넘으며 단번에 역대 솔로 초동 순위 1위를 차지, 자체최고 신기록을 경신했다.
 

 

앞서 백현은 새 앨범으로 얻고 싶은 수식어에 대해 "팔색조였으면 한다"고 바랐다. 그는 "조금씩 조금씩 색이 서서히 변해가는, 그래서 그라데이션을 그릴 수 있는 팔색조"라고 말했다.

백현의 새 앨범 '밤비'는 타이틀 곡 '밤비' 외에도 '러브 신'(Love Scene), '올 아이 갓'(All I Got), '프라이버시'(Privacy), '크라이 포 러브'(Cry For Love), '놀이공원 (Amusement Park)' 등 다채로운 분위기의 수록곡 역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는 5월 자신의 생일날 군입대를 앞둔 백현은 알앤비 장르에서 자신의 입지를 굳히고 싶다고 원했다. 백현은 '밤비'로 팔색조 보컬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초동 판매량과 음원 성적으로 다시 한번 원톱 솔로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