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데뷔 D-3' 영케이 "어릴 때, 슈퍼히어로 같은 캐릭터 됐으면 했다"

9월 9일과 14일 다큐멘터리 에피소드 공개...아티스트 영케이 vs 일상의 영케이 공개
첫 솔로앨범 1집 'Eternal'과 타이틀곡 '끝까지 안아 줄게', 6일 오후 6시 발매
  • 노이슬 기자 / 2021-09-03 08:40:16

[하비엔=노이슬 기자] DAY6(데이식스) 멤버 Young K(영케이)가 첫 솔로 앨범 발매를 기념해 다큐멘터리를 공개한다.


Young K는 9월 6일 솔로 데뷔 미니 앨범 'Eternal'(이터널)을 발매한다. 이를 앞두고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3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Young K 1st Mini Album 'Eternal' Interlude | Teaser'(영케이 미니 1집 '이터널' 인터루드 티저'를 게재했다. 해당 영상은 Young K 솔로 데뷔를 기념해 제작한 다큐멘터리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티저 형식의 콘텐츠로써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9월 6일 솔로 데뷔 미니 앨범 'Eternal' 발매 데이식스 영케이/JYP엔터테인먼트

 

영상 속 Young K는 노래하고 악기를 연주하는 등 음악에 열중한 본연의 모습을 드러내는가 하면, 잔잔하고 평화로운 분위기가 맴도는 숲속에서 사색에 잠긴 모습으로 고요한 감성을 전했다. 또 담백한 목소리로 "어렸을 때부터 저는 슈퍼히어로를 좋아했다. 제가 생각하는 Young K의 이미지는 슈퍼히어로 같은 한 캐릭터가 됐으면 했었다"라고 회상했고 "더 어렸을 때는 그냥 다 제가 최고였다. 그렇지 않다, 이제는"이라고 현실적인 속마음을 내비쳐 보는 이들을 뭉클하게 했다.

이처럼 아티스트 Young K의 고민, 인간 Young K의 매력을 동시에 접할 수 있는 다큐멘터리 첫 화는 이번 달 9일 DAY6 공식 SNS 채널에서 방영되고 두 번째 에피소드는 14일에 공개된다.

Young K는 직접 써 내려간 첫 솔로 앨범에 걸맞게 진심을 듬뿍 담은 다채로운 티징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정갈한 내레이션으로 신보 'Eternal'의 가이드 비디오를 선보였고, 페이크 다큐 형식의 숏터뷰 영상에서는 과거의 자신을 향해 데뷔 6년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서 발표하는 첫 음반과 수록곡 그리고 음악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첫 솔로 타이틀곡 '끝까지 안아 줄게'와 서브타이틀곡 ‘그대로 와 줘요’는 '영원한 내 편이 생긴 듯한 든든함’을 노래한다. 두 곡 모두 Young K가 작사, 작곡을 맡아 음악적 감수성과 진정성을 높였다. 본명 강영현에서 착안해 '영원'이라는 뜻의 영단어로 작명한 첫 솔로 앨범 'Eternal'은 그간의 음악 히스토리가 집약돼 Young K만의 감성을 아꼈던 팬들에게 특별한 기점이 될 전망이다.

Young K는 '예뻤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Zombie'(좀비) 등 DAY6의 명곡 제작에 참여해 청자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전했다. 일상적인 감정을 세밀하게 표현해내며 특별한 울림을 안기는 싱어송라이터 Young K가 본인의 솔로 음반을 통해 더욱 풍성한 내면의 목소리를 들려준다.

한편 Young K의 첫 번째 미니 앨범 'Eternal'은 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발매 1시간 전인 오후 5시에는 네이버 V LIVE(브이라이브)에서 'Young K 1st Solo Album 'Eternal' Studio Live'(영케이 첫 솔로 앨범 '이터널' 스튜디오 라이브)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저작권자ⓒ 하비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