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ESG 책 발간 및 플러스 포럼 개최 '눈길'

홍세기 기자 / 기사승인 : 2021-05-20 08:37:13
  • -
  • +
  • 인쇄
▲(사진:국민연금공단)
[하비엔=홍세기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은 '국민연금이 함께하는 ESG의 새로운 길'이라는 책을 발간하고, 이에 맞춰 'ESG플러스 포럼'을 오는 21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단이 발간한 '국민연금이 함께하는 ESG의 새로운 길'은 여러 가지 차별성이 있다.

먼저 국내 최초로 ESG 개념부터 역사, 최근 동향, 국민연금 ESG 투자 전략과 방향 등을 일반 국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서 설명했다.

또 ESG가 우리 사회에 던지는 의미, 필요성 등 이론과 사례를 망라해 체계적으로 정리한 ‘ESG 종합지침서’로 볼 수 있다.

아울러 김용진 이사장과 관련 부서 실무진이 직접 집필에 참여해 국민연금의 입장과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했다.

'ESG플러스 포럼'은 '국민연금이 함께하는 ESG의 새로운 길' 발간에 맞춰 금융권과 기업의 최고경영자와 함께 ESG 투자에 관한 국민연금의 역할 및 한국형 ESG의 발전 방향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김용진 이사장은 “이 책이 국민연금 ESG 투자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ESG 확산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국민연금 ESG 투자 확대는 장기수익과 안전성을 높이는 등 국민 노후 자산의 수호자라는 공단의 본질적 사명에 부합하므로, 책임투자를 보다 충실히 수행하는 한편, 국민연금의 ESG 경험과 역량의 공유를 통해 우리나라의 ‘ESG 생태계’를 활성화 하는 등 '국민연금 ESG플러스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힐 예정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