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M, 5년만 새 앨범 타이틀곡은 장우영 작사·작곡 참여한 '해야 해'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6-15 08:26:46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2PM이 5년 만에 완전체로 신곡 '해야 해'를 발표하고 컴백한다.


2PM은 6월 28일 정규 7집 'MUST'(머스트) 발매를 앞두고 15일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신보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해야 해'를 비롯해 'Intro.', '괜찮아 안 괜찮아', '보고싶어, 보러갈게', '샴페인', '집 앞 카페', 'Moon & Back', '둘이', '놓지 않을게', '우리집 (Acoustic ver.)'까지 총 10곡이 수록된다.

특히 타이틀곡 '해야 해'는 멤버 장우영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5년 만의 신곡에 더욱 의미를 더하고 있다. '해야 해'는 "만약 다시 사랑이 스친다면? 뭐라고 말해야 할까", "만약 우리의 컴백이 지금이라면? 어떻게 말해야 할까"라는 두 질문에서 시작됐고, 장우영은 '거부할 수 없는 강력한 끌림으로 마주하게 되는 것, 꼭 하고 싶고 해내야만 하는 일들'이라는 대답을 테마로 곡을 완성했다. 중독적인 멜로디에 2PM이 가진 에너지를 최고치로 끌어올려 세련된 매력을 선사할 전망이다.

2PM의 신보 'MUST'는 제목 그대로 꼭 들어야만 하는 앨범을 목표로 한다. 멤버들은 수록된 10곡 중 7곡의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리며 컴백을 향한 열의를 드러냈다. 역주행 열풍의 아이콘 '우리집'을 작사, 작곡한 JUN. K(준케이)를 필두로 옥택연, 장우영이 수록곡의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했고 정성을 다해 써 내려간 노랫말과 멜로디로 국내외 팬들을 다시 2PM의 영역으로 안내한다.

타이틀곡 '해야 해' 외에도 항상 편이 되어주고 곁에 있어준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노래한 팬송 '놓지 않을게'와 2015년 발표한 정규 5집의 타이틀곡이자 성숙한 세련미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은 '우리집'을 어쿠스틱 버전으로 재해석해 수록하는 등 열렬한 성원에 화답하고자 했다.

2PM은 2016년 9월 발매한 정규 6집 'GENTLEMEN'S GAME'(젠틀맨스 게임) 이후 약 5년 만의 완전체 컴백에 앞서 무결점 비주얼이 돋보이는 트레일러 영상과 트레일러 포스터 등을 공개해 컴백 열기를 한층 뜨겁게 달궜다. 지난 11일에는 SBS '문명특급 - 컴눈명 스페셜'에 출격해 2021 버전 '우리집' 무대를 최초 공개하고 또 한 번 화제의 중심에 섰다. 여섯 멤버들은 '우리집'의 열기가 채 가시기도 전에 신곡 '해야 해'를 발표하고 오랜 시간 기다려준 팬들의 오감을 200% 만족시킬 예정이다.

한편 2PM의 새 앨범 'MUST'와 타이틀곡 '해야 해'는 28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되고, 현재 음반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