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1급 100%무료 스마트HRD 교육생 모집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온라인 국비지원 무료수강
  • 임종현 / 2019-09-02 14:38:49
  • -
  • +
  • 인쇄

 


‘내일배움자격증센터’의 새 이름 ‘스마트HRD’에서는 사회복지사1급 직장인 온라인 국비지원 수강생을 모집한다. 국비지원 수강을 듣기 위해서는 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아야 하는데 방법은 고용센터 방문 또는 고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다.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발급이 완료 되면 100% 전액 무료 온라인 과정으로 사회복지사1급 시험과목 수강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란 아동, 청소년, 노인 및 여성, 장애인 등의 계층들이 겪고 있는 문제해결과 대안제시를 위해 의사소통과 설득, 사회복지프로그램 개발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은 먼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최종학력에 따라 응시자격이 달라지게 된다. 최종학력이 전문대 졸업인 경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후 실무경력 1년 이상이면 시험 응시가능하며, 최종학력이 4년제 대학교 졸업인 경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후 바로 시험 응시 가능하다. 사회복지사 1급 시험과목은 사회복지기초, 사회복지실천, 사회복지정책과 제도로 총 3과목이다. 각 과목에서 40%이상 득점, 전 과목 총점의 60%이상 득점 한자를 합격예정자로 결정한다. 

인구 고령화로 인해 복지의 필요성이 높아져 가고 있는 가운데 사회복지사는 미래유망직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그 이유는 주로 활동할 수 있는 영역이 점차 늘어날 전망이며, 나이에도 제한이 없어서 노후를 대비 하기 위해 관심을 가지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주로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노인복지관, 사회전담공무원, 장애인복지관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다. 

스마트HRD뉴엠 관계자는 “국비지원으로 수강 시 본인 부담금이 없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시험 과목 수강이 가능하다” 며 “문의를 주시면 1:1 전문 학습플래너가 국비지원 자격조건, 국비지원 혜택,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발급 등 친절하게 무료상담을 해드리며 수강 시작하는 시기부터 수료 하는 시기까지 어려움이 없도록 모든 과정을 지원해드리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스마트HRD뉴엠은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이외에도 다양한 국가공인자격증 과정을 100% 무료 국비지원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도 많은 직장인들이 이 곳에서 국비지원 수강을 하고 있다. 사회복지사1급 국비지원에 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 검색 후 온라인 무료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

TODAY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