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주차대행 서비스 앱 ‘핸들러파킹’ 출시…高가성비 ‘눈길’

  • 임종현 / 2019-07-25 16:40:00

모빌리티 스타트업 ㈜더카라이프(대표 김진욱)가 최초로 앱(APP)을 이용한 인천공항 주차대행 서비스 ‘핸들러파킹’을 7월 22일 정식으로 출시했다. 가성비가 뛰어난 것은 물론 빠르고 체계적인 인천공항 주차대행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더카라이프 핸들러파킹은 앱을 통해 예약된 차량을 인수해 실내주차장에 안전하게 보관한다. 실내주차장으로만 운영하며 실외주차장 주차요금 수준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정직원으로만 구성된 딜리버리팀(핸들러크루)이 차량 딜리버리 서비스를 수행해 기존 주차대행 서비스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방지한다는 것도 장점이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핸들러파킹 앱을 통해 예약 및 카드정보 등록 후 출국일에 크루 팀의 사전 안내에 따라 인천공항1∙2터미널 출∙도착 라인에서 차량 딜리버리 서비스 요청이 가능하다. 귀국 시에는 핸들러파킹 앱 알림, 카카오 알림톡 등으로 본인의 차량을 빠르고 편리하게 딜리버리 받을 수 있다. 

주차대행 이용요금은 기본 차량의 인수인계 시점에 따라 시간으로 계산된다. 기본 만 3일(72시간) 이후 시간당 요금으로 계산돼 비용이 합리적일 뿐만 아니라 실내주차 기본요금 역시 기존 대행업체 실내주차요금의 70% 수준에 불과하다. 

이에 더해 차량의 계기판, 외관, 보관상태 등 모든 내용을 사진으로 보관전달하므로 고객은 자신의 차량이 어떻게 이동 및 관리되는지 더 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다. 또한 모든 직원이 안전한 차량 딜리버리를 위한 자동차취급업자종합보험에 가입돼 있고, 차량물류관련업 노하우를 갖춘 손해보험사 보상팀 출신 대표가 어떤 돌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합리적으로 대처한다. 

이 같이 핸들러파킹은 예약부터 결제, 인수인계, 모니터링까지 주차대행 서비스 전과정에 관한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기존 주차대행 서비스의 문제점을 해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를 통해 설치할 수 있으며,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 고객센터, 블로그, 앱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더카라이프 관계자는 “현재 핸들러파킹 앱 서비스 론칭 기념으로 해당 앱 설치 후 회원가입 시 5000포인트,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맺은 후 간단한 설문조사 참여 요청 시 5000포인트, 1회 이용 완료 시 5000포인트를 지급하는 특별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더카라이프는 올 하반기 안에 인천공항을 편도렌트카로 반납비용 없이, 외부에서 인천공항, 인천공항에서 외부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차타Go’를 출시하기 위해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와 1000대 이상의 차량을 보유한 렌터카 업체의 서포트를 통해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하비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SRT
  • e
  • 말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