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조식정기배송 서비스 ‘조식24’ 런칭.. ‘스낵24’ 성공 이어간다

  • 임종현 / 2019-07-05 09:06:19
  • -
  • +
  • 인쇄

아침 식사의 중요성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출근 준비로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은 대부분 챙기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위펀은 직장인들의 아침 식사를 책임지는 기업 조식 정기 배송 서비스 '조식24'를 런칭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사무실 간식 정기 관리서비스인 ‘스낵24’를 통해 기업 내 복지서비스를 안착시키며 빠르게 성장해온 ㈜위펀이 후속 서비스로 선보인 ‘조식24’는 기업의 니즈를 바탕으로, 원하는 시간에 퀄리티 높은 메뉴로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오랜 기간 고객사들의 의견을 취합하며 야심 차게 준비한 서비스다. ‘조식24’는 ‘스낵24’로 다져온 자체 물류시스템과 서비스 노하우를 조식서비스에 접목시킨 점이 특징이며, 스낵24를 바탕으로 형성된 우월한 인프라로 런칭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여러 기업에서 서비스 이용을 하고 있다. 

최근 워라밸 문화가 떠오름과 동시에 직원 복지에 관심을 갖는 기업이 증가하며 일찍 출근한 직원들을 위해 조식이나 간식을 제공하고자 하는 기업이 늘고 있으나 조식이나 간식을 자체적으로 준비하는 것은 배송 및 신선도 등 여러 문제로 쉽지 않다. ‘조식24’는 각 기업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이런 부분을 모두 해소할 수 있도록 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조식24’는 큐레이션팀이 각 기업의 니즈에 맞게 직접 조식 메뉴를 엄선하고, 전담 배송팀이 새벽 배송을 통해 신선함을 유지하여 고객사의 냉장고까지 진열, 관리를 기본으로 하며 직원들이 조식을 즐긴 후 느낀 점을 피드백 할 수 있어, 해당 기업에 지속적으로 필요한 사항을 체크하며 맞춤 서비스로 운영해 나간다.  

메뉴는 시리얼이나 샐러드, 샌드위치, 과일 등 조식으로 인기 있는 메뉴들이 다양하게 준비되며 수많은 종류로 세분화되어 매일 색다른 식단을 준비해 질리지 않게 제공됨은 물론 직원들이 선호하는 메뉴들로 제공 가능하다. 

이를 위해 매일 신선한 재료만으로 제조함을 원칙으로 하며, 냉장탑차와 냉장박스를 통해 기업의 냉장고까지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풀 콜드체인 시스템으로 운영 되고 있다. 

㈜위펀 관계자는 “스낵24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 과정에서 조식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게 되어 후속 서비스로 준비하게 됐다”며 “직원들의 능률향상은 물론, 현재 화두가 되고 있는 기업의 직원 복지 수준을 대폭 증가시켜 일거양득의 서비스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하비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속보

TODAY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