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세 산다라박 노니 효능 봤다? 노니주스에 천연노니 비누까지 혈관건강지키는 유기농 노니 부작용은

정혜영 / 기사승인 : 2019-11-21 17:15:37
  • -
  • +
  • 인쇄
▲(사진출처=MBN '엄지의 제왕')

뷰티 패션계를 종횡무진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걸그룹 2NE1 출신 산다라박이 슬림한 몸매비결을 고백했다. 산다라박 다이어트 식단은 베트남산 노니주스다. 노니 마니아임을 자칭하는 그는 노니쥬스뿐 천연 노니비누 세안으로 피부관리를 한다. 장나라, 노라조 원흠과 함께 동안 연예인으로 알려진 산다라박이 추천하는 노니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노니 맛이 역해 노니주스나 노니과립, 노니환 등으로 대체해 먹는다. 동남아 열대지방 요리로 노니 과육을 노니튀김이나 볶음 요리 메뉴 재료로 쓰기도 한다. 노니 원산지는 베트남, 말레이시아와 유기농 하와이 노니, 타히티 노니, 대만 노니 등 다양하다. 베트남산 노니는 노니직구를 통해 먹었지만, 최근 노니파는곳이 많아졌다. 염증에 좋은 식품 노니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JTBC '마이매드 뷰티2')

혈관건강, 피부관리 노니 효능  

노니는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아토피 노니효과를 비롯해 모낭염, 지루성피부여드름 등 각종 피부염 완화와 가을·겨울 날씨 피부보습제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노니화장품은 두피 뾰루지나 두피 종기 및 여드름 완화에도 효과가 있어 염색약으로 노니 성분을 담기도 한다. 노니는 염증 수치를 떨어뜨리며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다. 식이섬유 많은 음식 노니 열매는 변비에 좋은 음식이다. 다이어트 부작용이나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만성변비에 시달리는 경우 복통을 비롯해 배변장애, 치질 증상 우려가 있다. 숙변제거 효과가 있는 노니는 노폐물제거를 돕고 콜레스테롤 수치와 공복혈당 지수를 낮춰 당뇨병 예방에도 좋다는 소문이 있다. 노니는 혈관건강 고지혈증과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노니 부작용  

고혈압 환자와 당뇨 환자, 임산부와 모유수유부는 반드시 병원 주치의와 상담을 거친다. 불면증 등 수면장애가 있다면 노니 카페인 함량을 따진다. 노니부적합 판정 업체가 아닌 식약처 안전인증 받은 정상 노니 가루나 노니알약 캡슐 등을 구입한다. 노니고르는법으로 유기농 노니착즙주스 등 쇳가루외 유해성분이 섞이지 않은 것을 고르되 원하는 노니 가격대와 원산지, 노니 유통기간 등을 확인한다. 

유기농노니분말가루 먹는법  

노니분말가루는 보통 물이나 음료에 노니가루를 섞어 먹는다. 냄새가 너무 역할 경우 달콤한 바나나, 케일 등을 넣어 칼로리는 높지만 포만감이 오래가는 노니주스만들기로 먹는다. 노니차 끓이는법으로 먹거나 청포도 종류 샤인머스켓, 브로콜리 등 녹황색 채소 과일과 함께 먹으면 장건강에 좋고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노화방지, 치매 예방 등에 도움을 준다. 노니 말리기로 건노니나 노니칩을 튀겨 먹기도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