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기자의 효능은 체지방 줄이는 법 제격! 구기자가루(고지베리) 먹는법, 구기자차 만드는법은?

박희연 기자 / 기사승인 : 2019-11-11 13:54:01
  • -
  • +
  • 인쇄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구기자 다이어트가 인기다. 11월 제철 음식 구기자 효능은 뱃살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다. ‘고지베리’라고도 하는 구기자의 효능과 구기자 부작용, 건 구기자 먹는 법인 구기자차·구기자물 만드는 법을 알아봤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구기자의 효능은 독소 빼는 법과 해독다이어트에 효과가 뛰어나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이자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꼽힌다. 이에 고지베리 효능은 효과 좋은 단기간다이어트 및 연예인다이어트 식단으로 인기가 많다. 또 구지자차 효능은 집중력 높이는 방법에 효과적이어서 집중력 높이는 음식으로 추천된다. 이어 유기농 구기자 효능은 알츠하이머 치매 초기증상을 완화해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이자 뇌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아울러 건구기자 효능은 눈 시력 좋아지는 법에 효과가 뛰어나 눈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또 구기자가루 효능은 지방간에 좋은 음식이자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어 공복혈당 낮추는 법에 효과적인 구기자분말 효능은 당뇨 초기증상을 완화해 혈당 낮추는 음식 및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다만 구기자를 너무 많이 먹는 경우 설사, 복통 등 구기자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건 구기자 먹는 법은 구기자차로 끓이는 방법으로 마시면 된다. 구기자차 만드는 법은 물 2L에 건 구기자 40g을 넣고 약 불에서 30분 이상 끓이면 완성된다. 구기자 물 만드는 법은 구기자차와 생수를 1:1 비율로 섞어 마시면 된다. 이어 구기자 환 만드는 법은 구기자가루와 계핏가루, 꿀을 5:1:2 비율로 섞어 손으로 돌돌 말아 먹으면 된다. 구기자차 하루 섭취량은 1일 3잔, 구기자가루 하루 섭취량은 1일 3스푼이 적당하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