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좌의 게임' 과거 이야기 '불과 피', HBO TV 시리즈로 제작

이경민 / 기사승인 : 2019-11-07 11:52:41
  • -
  • +
  • 인쇄
'왕좌의 게임' 원작 소설 및 드라마 시리즈 팬들은 타르가르옌 가문의 과거에 얽힌 이야기인 '불과 피'를 기다리고 있다(사진=플리커)

인기 드라마 ‘왕좌의 게임’의 프리퀄 시리즈인 ‘불과 비’가 HBO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타르가르옌 가문의 과거를 다룬 이야기인 이번 프리퀄은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타르가르옌 가문의 과거와 혈통 보존을 위한 근친상간에 대해 다룬다.


그러나 타르가르옌 가문의 팬들이 아닌 스타크 가문의 팬들이나 북부의 역사, 숲의 아이들에 관심이 많은 팬들은 좋지 않은 소식을 접하게 됐다. HBO가 배우 나오미 왓츠가 주연을 맡은 '왕좌의 게임' 프리퀄 드라마 시리즈를 취소했기 때문. 대신 '불과 피'를 소재로 한 프리퀄인 '하우스 오브 드래곤'이 만들어진다.


하우스 오브 드래곤

미국의 엔터테인먼트 언론 매체인 할리우드 리포터에 따르면 '왕좌의 게임' 프리퀄은 '하우스 오브 드래곤(House of the Dragon)'이 될 것이다. 


원작자인 조지 R. R. 마틴과 라이언 콘달이 제작에 참여한다. 제목에서 알 수 있는 만큼, 그리고 앞서 언급한 대로, 이 작품은 타르가르옌 가문에 초점을 맞춘다. 


HBO는 스트리밍 플랫폼인 HBO Max의 공식적인 공개가 끝날 때쯤 공식적인 시리즈 오더가 있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프리퀄은 '왕좌의 게임' 드라마 시리즈의 300년 전 이야기를 다룬다. 타르가르옌 가문 역사의 시작을 추적하고, 그들의 왕가 핏줄이 어떻게 끊겼는지를 알아본다. 마틴과 콘달은 10개 에피소드로 이루어진 각본을 감독했다.


파일럿 에피소드는 영화 감독인 미구엘 사포크닉이 감독한다. 사포크닉은 이미 '왕좌의 게임' 에피소드 중 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시즌 6의 제 9화, 'Battle of the Bastards'를 감독한 바 있다. 총괄 프로듀서는 빈스 게라디스가 맡는다. 


'하우스 오브 드래곤'은 사포크닉이 HBO와 다시 계약을 체결하고 처음 맡는 프로젝트다. 또한 HBO는 신작 개발 과정에 오랜 시간을 들이기로 유명한데, 이번 시리즈는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나오는 작품이다.


원작자인 조지 R. R. 마틴과 라이언 콘달이 제작에 참여한다(사진=위키미디어커먼즈)

불과 피

원작 '불과 피'는 '왕좌의 게임' 시리즈의 외전 격으로, 2018년에 출간됐다. 우리나라에서는 번역본이 2019년에 출간된 바 있다. 전설적인 용을 다루는 가문인 타르가르옌의 오랜 세대를 탐구한 책이기도 하며, 대너리스의 팬들이라면 궁금해 할 만한 책이기도 하다.


이 책은 웨스테로스 대륙의 다른 가문들의 조상에 대한 이야기도 언급하고 있다. 다만 중점이 되는 것은 에이건이 7개 왕국을 정복하고 통합한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 책은 다른 책과 마찬가지로 매우 두꺼우며, 타르가르옌 가문의 150년 역사를 다룬다.


TV 쇼로 재탄생한 시리즈는 타르가르옌 가문이 겪은 가장 극적인 사건인 드래곤의 춤과 타르가르옌 내전을 중점적으로 다룰 것이다. '왕좌의 게임' 시리즈의 충성도 높은 팬들이나 특히 타르가르옌 가문의 팬들은 이 새로운 시리즈에서 타르가르옌의 영웅들, 반란군, 래니라 여왕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될 것이다.


타르가르옌의 역사

이제 많은 팬들이 궁금해 하던 타르가르옌 가문의 역사가 TV 시리즈에서 풀리게 될 것이다. 팬들은 이 가문의 광기, 비정상적인 혼인 관계, 불을 내뿜는 용들 등은 물론 가문의 역사에 얽힌 사건들을 직접 보게 될 것이다. 또 에이건 1세가 어떻게 왕국들을 통치하게 됐는지를 알게 될 것이다.


팬들은 '왕좌의 게임' 시리즈에서보다 더 많은 용들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할 것이다. 용들은 타르가르옌 가문의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기 때문에, 프리퀄에 더 많은 용들이 등장하리라고 기대하는 것도 당연하다. 


하지만 이 시리즈가 '왕좌의 게임'보다 300년 전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만큼, 팬들이 익숙하게 여기는 배우들은 등장하지 않는다. 대신 이미 익숙한 스타크 가문, 바라테온 가문, 래니스터 가문 등 다른 가문들의 이름과 해당 가문의 조상들은 볼 수 있다.


단, 가장 큰 문제는 방영 일자다. 이 드라마 시리즈는 2021년 초나 돼야 공개된다. 아직 HBO 측은 정확한 방영 일자를 밝히지 않았다. 마틴과 콘달은 "드라마를 기다리는 동안 책 '불과 피'를 읽어보길 바란다"고 팬들에게 권했다.


가장 큰 문제는 방영 일자다. 이 드라마 시리즈는 2021년 초나 돼야 공개된다(사진=플리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