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애니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HBO 맥스에서 방송된다

권윤정 / 기사승인 : 2019-10-28 13:27:00
  • -
  • +
  • 인쇄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은 2010년에 카툰 네트워크에서부터 시작된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다(사진=플리커)

펜들턴 워드가 제작한 미국의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이 HBO 맥스 채널에서 부활할 예정이다.


앞서 어드밴처 타임은 2010년 4월 5일 카툰 네트워크에서 처음 방영돼 10시즌을 마지막으로 팬들과 작별을 고했다. 이 애니메이션은 사람인 핀과 그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개인 제이크가 함께 마법의 땅인 종말 이후의 우랜드에서 여러 가지 모험을 한다는 내용이다. 


주된 시청자는 어린이였지만 이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청소년 및 성인에게도 인기가 높았다. 에미상이나 크리틱스 초이스 텔레비전 어워드 등에서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어린이들을 위한 HBO 맥스 채널

방송사 HBO의 스트리밍 플랫폼이자 어린이들을 위한 채널은 HBO 맥스는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을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 머나먼 땅'이라는 제목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새로운 애니메이션은 1시간짜리 에피소드 4편으로 구성된 스페셜 버전이 될 것이다. HBO 맥스는 스페셜 에피소드가 다른 캐릭터에 초점을 맞출 것이지만 마지막 에피소드는 핀과 제이크에게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스페셜 에피소드의 제목은 각각 'BMO', '흑요석(Obsidian)', '마법사의 도시(Wizard City)', '다시 함께(Together Again)'다.


BMO

이 에피소드는 시리즈에서 마치 비디오 게임기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던 사랑스러운 로봇의 모험을 따라간다. 치명적인 위급 상황이 우주에서 벌어지고 있으며, 우랜드도 위험에 빠졌다. 히어로가 나타나 이 상황을 타개해야 한다. 우리의 작은 로봇이 어쩌면 히어로일지도 모른다.


흑요석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의 팬들은 마셀린과 버블검의 이야기를 아주 좋아했다. 시리즈가 끝나면서 이 두 캐릭터의 팬들은 마음 속에 허전함을 느꼈을 것이다. 하지만 2020년 HBO의 스페셜에 마셀린과 버블검이 다시 돌아온다. 이들은 아름다운 유리 왕국으로 여행을 떠난다. 하지만 소란스러운 상황을 마주하게 된다.


마법사의 도시

마법사 학교에서 신비한 사건이 일어나면서 아직 미숙한 마법사 학교 학생인 페퍼민트 버틀러가 범인으로 의심을 받게 된다. 그는 마법을 사용해 자신의 결백을 증명해야 한다.


BMO 에피소드는 시리즈에서 마치 비디오 게임기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던 사랑스러운 로봇의 모험을 따라간다(사진=플리커)

다시 함께

이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늘 핀과 제이크에 관한 모험을 다룬 시리즈이니만큼, 이 시리즈에서 가장 중요한 주인공인 핀과 제이크가 마지막 에피소드에 다시 등장한다.


무엇이 특별한가?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은 지난 수 년 동안 성인 시청자들을 끌어모으면서도 어린이 시청자들을 소외시키지 않는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을 선보인 시리즈다. 또한 애니메이션이라는 매체의 발전 과정을 잘 보여준 작품이기도 하다.


이 시리즈의 기본적인 줄거리는 핀과 말하는 강아지 제이크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환상적인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에 관한 것이다. 이들은 이상하지만 웃기고 재미있는 생명체들이 가득한 곳에서 버블검 공주 등을 만나 모험을 하게 된다. 


생동감 넘치는 음악과 캐릭터들의 움직임도 큰 장점이다. 또 다양한 콘텐츠에 도전하며 긍정적인 메시지를 던지는 것도 시청자들에게 큰 위안이 됐다.


이 시리즈는 우정과 놀이 시간을 장려한다. 주인공 캐릭터들은 자신이 겪은 좋지 않은 사건을 잊거나 부인하고 때때로 수위가 높은 농담을 던지기도 한다.


바로 이런 이유 때문에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이 성인 팬들에게 인기를 끌 수 있었다. 이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어린이들만을 대상으로 한 여타 애니메이션 시리즈와 달리 다채로운 세계와 캐릭터, 스토리를 보여주며 성인들이 더 큰 공감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캐릭터들은 모든 사람에게 각기 다른 측면이 있다는 사실을 잘 알려준다. 모두가 다차원적인 인물이기 때문이다.


이 프로그램은 2020년에 HBO 맥스에서 방영되며, 이 채널에는 '세서미 스트리트', '리틀 엘렌' 등의 다른 애니메이션과 십대 청소년들을 위한 쇼인 '크래프토피아', '카르마' 등이 방영 중이다.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은 애니메이션의 발전 과정을 잘 보여줬다(사진=위키미디어커먼즈)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