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잘보내기] 따뜻한 분위기 만드는 신혼집 인테리어… 반려식물 입양 어때?

김호영 / 기사승인 : 2019-10-18 10:08:12
  • -
  • +
  • 인쇄
▲(출처=픽사베이)

조건을 충분히 따지지 않고 결혼비용만 줄이기 보다 세심히 살펴야 할 부분에는 용감하게 투자하는 스몰 웨딩족이 최근 많아지고 있다. 한 인생을 같이 갈 만드는 우리만의 신혼집. 통상적인 인테리어보다는 둘만의 공간인 신혼집 인테리어가 특별함이 크기 때문에 신중하게 임한다. 그렇지만 대체로 많은 신혼부부는 신혼집 인테리어를 처음하기 때문에무엇부터 시작하고 어떤 식으로 꾸며야 할지 캄캄해한다. 신혼 가구를 장만한 후에 공간을 구하기도 어렵지만, 애써 얻은 공간을 꾸미는 일도 까다로울 것이다. 이에 로망 가득한 신혼집 분위기를 보다 더 화사하게 만드는 인테리어 소품을 주목하자.


공허함 없애줄 '조명 아이템'

인테리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조명. 공간 안에 조명을 어떻게 두고, 무슨 조명을 쓰느냐에 따라 취향에 맞게 신혼집을 인테리어 할 수 있을 것. 조명은 빛을 발하는 것만으로도 개성있고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 줄 인테리어 소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거실이나 방 등을 밝게 비추는 전체 조명 및 직접 조명을 활용해 어둡던 공간을 밝게 비춰주는 역할에만 그쳤다면 요즘에는 감각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간접 조명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인기다. 따뜻하고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데에 장식적인 용도로 사용해 원하는 곳을 더 밝게 강조하는 부분조명은 따뜻하고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데에 탁월하다. 또한, 부부 취향에 맞는 디자인의 부분조명은 그 자체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반려식물 키우기'로 인테리어와 환경을 동시에!

최근 집안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반려 식물’을 키우곤 한다. 이렇게 화제를 모은 반려 식물의 경우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해 집안의 포인트를 줄 수 있다. 특히, 거실의 입구나 소파의 옆에 반려 식물을 두어 포인트를 준다면 자연환경 친화적인 느낌을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자인과 매력적인 색감을 가진 화분도 집안의 인테리어 소품을 대신하여생기있는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출처=ⓒGettyImagesBank)
둘만의 개성 담긴 감각적인 '커플명화'

더불어 달달한 신혼부부의 공간을 몸소 드러내 내세우고 있는 것은 웨딩사진이 들어간 '액자'일 것. 자짓 허전해 보일 수 있는 벽면에 다양한 디자인의 액자로 포인트를 연출할 수 있고 선반 위에 올려 공간을 활용하는데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이와 달리일반적인 신혼부부보다 트랜디하게 스타일링으로 신혼집을 꾸미고자 한다면 달콤한 무드의 그림 액자를 걸어두는 것도 좋다. 커플이 등장하는 그림뿐 아니라 사랑을 표현한 그림 작품은 웨딩 사진과 견주어 볼때 또 다른 세련된 분위기를 실현할 수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