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필독] 따뜻한 분위기 만드는 신혼가구 배치하기… 반려식물 입양 어때?

채지혁 / 기사승인 : 2019-10-16 10:10:42
  • -
  • +
  • 인쇄
▲(출처=ⓒGettyImagesBank)

결혼준비를 앞둔 예비부부를 위한 신혼집 인테리어 꿀팁을 알아보자. 삶을 함께 할 동반자와 만드는 우리만의 신혼집. 평범한 인테리어와는 달리 신혼집 인테리어의 경우 특별함이 크기 때문에 더욱 많이 신경쓰게 된다. 하지만 대부분의 신혼부부들은 신혼집을 처음 꾸미기 때문에시작할 때 무엇을, 어떤 식으로 꾸며야 할지 대책을 세우기 막막해한다. 신혼 가구를 마련한 후 공간을 구하기도 어렵지만, 공간을 구한 뒤 그 공간을 꾸미는 것도 호락호락하지 않다. 이로 인해 신혼집을 어떻게 꾸밀지 고민하고 있다면 집안 분위기를 더욱 높여줄 인테리어 소품을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개성만점 '조명'으로 공간에 포인트 주자!

신혼집 인테리어를 시작할 때는 가장 먼저 조명에 신경써야 한다. 공간 및 조명에 따라서 한 층 변화된 신혼집을 얻을 수 있을 것. 조명은 단순히 어둠을 밝혀줄 뿐만 아니라 개성있고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 줄 인테리어 소품이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대체로 전체 조명과 직접 조명을 활용해 집을 밝게 이어가고 있지만 요즘에는 간접조명으로 따뜻하고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가 부쩍 많아지고 있다.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에 깔끔하고 안정적인 빛을 통해 부분조명의 경우 원하는 곳을 더 밝게 비추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에 제격이다. 또, 각자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의 부분조명이 집안의 인테리어 소품 역할을 톡톡히 한다.


인기 인테리어 소품, '공기정화 식물'

각종 대기오염 물질에 황사 및 미세먼지를 흡수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반려 식물'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렇게 화제를 모은 반려 식물의 경우 쾌적한 분위기를 연출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가운데, 특히, 해가 잘 드는 현관이나 거실에 다양한 반려 식물을 구성해주면 환경적이고 밝은 분위기는 물론 심리적 안정까지 누릴 수 있다. 또, 식물뿐 아니라 다양한 디자인과 매력적인 색감을 가진 화분도 집안의 인테리어 소품을 대신하여생기 넘치는 분위기로 이끌 수 있다.


▲(출처=ⓒGettyImagesBank)
신혼가구보다 분위기 있는 '커플명화'

신혼집에 가면 낭만적인 신혼의 삶을 몸소 드러내 내세우고 있는 것은 바로 ‘웨딩사진 액자’일 것이다. 액자는 아무것도 없이 텅 비어 있는 벽면에 포인트를 주어 신혼의 달콤한 분위기를 더 높일 수 있고 시선이 머무는 곳이나 여백이 충분한 곳에 두어 공간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보통의 신혼집보다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인테리어를 완성하고 싶다면 현대적이고 센스있는 그림 액자를 걸어두는 것도 좋다. 커플의 감성을 반영한 그림을 비롯해 사랑을 나타낸 다양한 그림들은 기존의 웨딩 사진에 비해 더욱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