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패치 9.20, 가렌·샤코·빅토르 변경사항

이경민 / 기사승인 : 2019-10-14 15:06:22
  • -
  • +
  • 인쇄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에 얼마 전 패치 9.20이 적용됐다(사진=셔터스톡)

얼마 전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에 패치 버전 9.20이 적용됐다. 새로운 패치에서는 가렌, 샤코, 빅토르 등의 캐릭터의 플레이 스타일이 변경됐다.


지난 9일 라이엇 게임즈는 자사의 인기 게임인 롤의 모든 온라인 서버에 패치 9.20을 적용했다. 여러 가지 변경사항이 있지만 가장 주목할 만 한 점은 가렌, 샤코, 빅토르 등의 캐릭터에 관한 것이다.


가렌, 롤의 알렉산더 대왕

전 세계 모든 롤 서버에 패치 9.20이 적용된 후, 플레이어들이 어떤 사항이 변경됐는지 직접 확인하기에 나섰다. 이번 패치에서 변경사항이 다수 존재하기 때문에, 2019 롤 월드 챔피언십에서는 패치 9.19 버전으로 게임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의 공식 패치 노트에 따르면 라이엇 게임즈는 이 게임의 선구적인 탱커인 가렌의 전체 기술 키트에 큰 변경사항을 적용했다. 우선 가렌의 기본 스탯 중 공격 스피드가 3.65% 증가했고, 체력은 620으로 증가했다. 체력 증가량은 84로 늘었다.


그 다음으로 패시브 스킬인 인내심이 5초 당 최대 체력의 1.5~10.1%를 회복하는 것으로 상향 조정됐다. 체력 회복량은 레벨에 따라 다르다. 또 업데이트 체력 재생이 발동하게 되는데, 에픽 몬스터, 포탑, 또는 챔피언에게 7초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 기술이 발동된다.


Q 기술, 즉 결정타는 가렌의 기본적인 공격 속도가 증가한 만큼 빠르게 향상됐다. W 기술 용기의 경우 150유닛을 처치한 다음부터 유닛 처치 시 영구적으로 0.25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과되는 것으로 바뀌었다. 


E 기술인 심판은 회전 횟수가 7로 고정되고 회전 당 피해량이 8/12/16/20/24로 다소 줄어들었다. R 데마시아의 정의 기술의 경우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것으로 개선됐다.


또 데마시아의 정의는 사용한 대상을 1초 동안 볼 수 있으며 대상이 눈 앞에서 사라져도 스킬이 취소되지 않는다.


샤코, 깜짝 상자의 대가 

샤코는 엄청난 능력을 지니고 있음에도 상대적으로 주목받지 못하던 캐릭터다. 맵에 다양한 방해물이 있기 때문에 샤코를 제대로 사용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특히 높은 티어의 경기에서는 노련한 플레이어여도 샤코를 선택하기를 꺼리는 경우가 많았다.


이번 패치로 샤코의 공격력은 63으로 약간 낮아졌으며, 공격 증가량도 3으로 줄어들었다. 그러나 샤코의 스킬 키트가 대폭 변경됐기 때문에 이번 패치는 샤코에게 너프가 아니라 버프라고 볼 수 있다.


우선 샤코의 패시브 스킬인 암습이 레벨에 따라 15~50, 주문력의 10%라는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됐다.


Q 기술인 속임수는 은신 지속시간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모두 수정됐고 뒤에도 공격했을 때 속임수가 치명타로 발생해 130%의 피해를 입히는 것으로 바뀌었다.


W 기술 깜짝 상자는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의 모든 적을 공격한다. 또 공포에 빠진 적들의 이동 속도가 감소하고 광역 피해가 15/20/25/30/35에 주문량의 10%로 변경됐다.


E 기술 양날 독은 원래 물리 피해이던 것이 마법 피해로 바뀌었고, 피해량이 70~170까지 대폭 증가했다. 여기에 추가 공격력의 80%, 주문력의 60%가 더해진다. 또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는 5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R 기술인 환각은 원래 2초 후에 적용되던 깜짝 상자가 곧바로 적용되도록 바뀌었으며 피해량은 다소 줄어들었지만 광역 피해가 더해졌고 공포 지속시간이 1초로 고정됐다.


이번 신규 패치로 인해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플레이 경험을 할 수 있다(사진=셔터스톡)

빅토르, 인류의 미래를 구현하려는 마법사

빅토르는 강력한 마법 기술을 구현할 수 있는 캐릭터다. 그러나 여태까지는 그의 빌드와 기술 때문에 주요 챔피언이 될 수 없었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스탯이 다소 개선됐다.


우선 Q 기술인 힘의 흡수에서 보호막 흡수량이 레벨에 따라 30~115로 바뀐다. 거기에 주문력의 15%가 더해진다. W 기술인 중력장은 이 스킬에 맞은 적의 이동속도가 1초 동안 20% 떨어지도록 조정됐다. 기절한 적들이 중앙으로 끌려가지는 않는다.


R 기술인 혼돈의 폭풍은 이제 빅토르가 죽더라도 상대방 챔피언을 쫓아가는 기술로 바뀌었다. 또 지형을 뛰어넘고, 피할 수 없는 지형을 가로질러 이동하는 기술이 됐다. 


초당 피해량은 다소 줄었지만, 혼돈의 폭풍의 이동 속도가 25% 빨라지도록 개선됐다. 이로써 최소 이동속도는 250, 최대 이동속도는 375가 됐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