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게임 '문명 4', 플레이스테이션 4 및 엑스박스 원으로 온다

박재경 / 기사승인 : 2019-09-26 16:33:08
  • -
  • +
  • 인쇄
인기 게임인 '문명 4'가 플레이스테이션 4 및 엑스박스 원에서 출시된다(사진=123RF)

인기 게임인 '시드마이어의 문명 4'가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4(이하 PS4) 및 엑스박스 원 콘솔용으로 출시된다.


'문명 4'는 파이락시즈 게임즈와 마이크로프로즈, 액티비전 등이 개발한 턴 방식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문명' 시리즈의 6번째 주요 작품이다. 2016년 10월에 맥 OS 및 윈도우 PC용으로 출시됐다. 이후 2018년 11월에는 닌텐도의 콘솔인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출시됐다. 그리고 올 가을, 이 매력적인 게임이 PS4와 엑스박스 원에서 공식 출시된다.


PS4 소유자들을 설레게 하는 소식

문명 시리즈가 소니의 PS 콘솔에 영향을 준 지는 10년이 지났다. 문명 시리즈 개발자가 PS 버전 게임 출시에 대해 언급하자, 소니 측은 '문명 4'의 PS 콘솔 출시일이 기다려진다며 반색했다. 공식적으로는 오는 2019년 11월 22일에 PS4 플레이어들은 '문명 4'를 만날 수 있다.


모든 문명 시리즈 플레이어와 PS4 소유자들이 주목할 만 한 또 다른 소식이 있다. 바로 게임의 확장판이다. 개발자들은 PS 콘솔에서도 게임의 확장팩인 ‘흥망성쇠’와 ‘몰려드는 폭풍’을 플레이할 수 있다. 즉, PS4 플레이어들이 '문명 4'의 풀 버전을 즐기며 최고의 게임 메커니즘과 새로운 도전을 경험할 수 있다는 뜻이다.


PS4의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콘솔용 '문명 4'는 PC용 게임과 비슷하다. 콘솔 플레이어는 전체 게임에서 다음과 같은 게임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1. 문명 4 기본 게임 : 지도 전체의 물리적 확장, 기술과 시민 연구에 영향을 미치는 활동, 역사적 특성에 따른 리더 간의 경쟁 등 이전 타이틀에서 볼 수 없었던 주요 개발 사항을 경험할 수 있다.


2. 흥망성쇠 : 이 확장팩은 황금 시대의 성장 또는 몰락과 같은 독점적인 게임 메커니즘을 추가한다.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충신이 생기기도 하고 반란이 일어나기도 한다. 만약 시민들이 국가에 대한 충성심과 자부심을 잃으면 제국은 암흑 시대에 돌입할 위험이 커진다. 하지만 영웅의 시대를 되찾아 나라를 크게 일으키는 것도 가능하다.


3. 몰려드는 폭풍 : 이 확장팩은 폭풍, 화산 폭발 등 실제 자연 재해를 게임에 더해 현실감을 높인다. 플레이어는 자연 재해로 인해 제국이 사라지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외에도 기후 변화 등의 확장 요소가 있다. 플레이어의 행동은 지구 기후를 개선하거나 악화시키는 데 영향을 미칠 것이다.


게임 배급사인 2K 게임즈의 커뮤니티 및 소셜 미디어 관리자인 데이브 힝클은 “컨트롤과 UI는 플레이어의 경험에 최적화됐으며 맵을 이동하거나 정보에 접근하기도 쉬울 것”이라며 “우리 목표는 플레이어가 지도, 메뉴 및 움직임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는 컨트롤러 환경을 만들도록 하는 것이었는데, 우리는 이를 달성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문명 4'는 PS4와 엑스박스 원용으로 출시될 예정이다(사진=123RF)

PS4로 '문명 4'를 플레이하기 전 유용한 팁

흥분한 플레이어들이 게임 출시일을 기다리는 동안, 힝클은 여러 가지 유용한 팁이 있다고 말했다.


첫 번째 팁은 게임에서 중립 상태인 야만인들을 다루는 것이다. 게임 설정에서 이 부분이 비활성화될 수도 있지만, 활성화한 다음 야만인들을 다스리는 편이 좋다. 


무법적인 야만인들은 역동적인 충돌의 원인이 되며, 도시를 정복하기에 충분한 힘을 갖고 있다. 따라서 선발대를 보내고 전사를 모집해 신속하게 야만인을 제거하는 편이 좋다.


두 번째 팁은 훌륭한 제국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지역에 도시를 건설할 수 있지만, 문명을 일으키는 데 꼭 필요한 여러 가지 자원이 있는 곳에 도시를 세우는 편이 좋다. 이런 자원이란 음식, 물, 금이나 돈 등 도시를 키우는 데 필요한 요소다.


세 번째 팁은 새로운 기술과 시민을 잠금 해제하는 게임 요소인 과학과 문화에 관한 것이다. 이 게임에서는 플레이어의 특정 행동으로 인해 특정 기술과 시민 연구를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단축되는 이른바 유레카 현상이 일어난다. 


유레카가 일어나면 예를 들어 항해 기술이 향상돼 해안 도시 건설이 빨라지고, 양궁 기술이 강화돼 적을 쉽게 물리칠 수 있다.


네 번째 팁은 플레이어의 플레이 스타일과 일치하는 게임 내 리더를 만드는 것이다. 게임의 모든 문명에는 리더가 있으며 각 리더는 고유한 스타일을 갖고 있다. 


플레이어는 이런 리더들의 스타일을 자세히 살피고 자신에게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리더를 고르는 편이 좋다. 도시의 성장을 빠르게 만들고 전투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플레이어와 리더의 스타일이 일치해야 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