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보더랜드 3'의 독보적 여캐, 아마라를 활용하는 방법

이준경 / 기사승인 : 2019-09-25 15:50:03
  • -
  • +
  • 인쇄
'보더랜드 3'의 아마라는 근접 전투에 특화된 캐릭터다(사진=플리커)

게임 '보더랜드 3'에서는 적에게 둘러싸였을 때 근접전에서 광역 기술 등 다양한 공격을 할 수 있는 캐릭터가 필요하다. 이때 근접 전투에 특화된 캐릭터인 아마라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볼트 헌터인 아마라는 신비한 힘을 지닌 사이렌이자 늘 싸움을 찾아 헤매는 캐릭터다. 전투가 시작되면 적과 멀리 떨어져있기 보다는 적에게 다가가 가까운 거리에서 싸우는 것을 선호한다. 아마라의 기술을 잘 익히면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최고의 싸움꾼이 될 수 있다.


원소 주먹 스킬 트리

아마라의 직업은 사이렌이며 이에 맞게 초자연적인 힘을 활용한다. 아마라는 끊임없기 적과 싸우며 누가 더 우위에 있는지를 보여주기를 좋아한다. 그녀의 원소 주먹 스킬 트리는 적에게 위력적인 데미지를 줄 수 있는 기술로 구성된다. 또한 아마라가 싸움의 여신이라는 점을 잘 보여준다.


아마라는 '페이즈트랜스'라는 천수관음 비슷한 형태로 주먹을 소환해 가까이에 있는 적을 물리친다. 이 스킬에 집중하면 가까이 있는 적을 붙잡고 처치하는 능력이 향상된다. 적을 속박하는 페이즈 그래스프를 활용할 수 있다.


이 스킬 트리에는 총 5단계의 스킬 포인트가 필요하다. 두 번째 티어에서는 특정 액션을 취해 충격을 비손상 피해로 전환할 수 있다.


거센 폭풍과 같은 ‘질풍 주먹’은 적에게 기본 피해를 입히고, ‘발광 주먹’은 기본 근접 피해를 강화한다. 플레이어가 이런 기술을 배우고 익혀서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다면 다른 기술을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난투 스킬 트리

첫 번째 스킬 트리와 비교했을 때, 난투 스킬 트리는 화려하지는 않지만 아마라가 사용하는 최고의 스킬 트리다. 아마라의 데미지를 높이고 싶다면 플레이어는 대부분의 스킬 포인트를 난투 스킬 트리에 투자해야 한다. 난투 스킬 트리에 5포인트를 투자하면 추가 요소를 사용할 수 있다.


‘부식’이라는 기술은 게임 초반에는 별다른 효과가 없는 기술이지만, 나중에 등장하는 기갑을 두른 상대를 처리할 때 강력한 핵심 요소가 된다. 이 기술을 사용하고 원소 주먹 스킬 트리를 이어서 사용하면 갑옷 등을 입은 상대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첫 번째 스킬 트리와 비교했을 때, 난투 스킬 트리는 화려하지는 않지만 아마라가 사용하는 최고의 스킬 트리다(사진=플리커)

유용한 다른 기술로는 ‘루트 투 라이즈’가 있다. 이것은 아마라의 최대 체력과 무기 데미지를 향상시키는 기술이다. 이외에도 체력을 재생하거나 아마라를 DPS 탱크 캐릭터로 만드는 기술도 있다.


후반 단계에서 난투 기술은 아마라의 최고 스킬이 된다. 도움의 손은 정력 무기를 소환해 상대방의 수류탄과 총알을 막는다. 또 아마라를 공격하는 적들에게 반격할 수도 있다. 돌진 공격과 수호 천사 소환 기술도 있다.


페이즈슬램 기술은 난투 스킬 트리에 직접 연결된 액티브 스킬로, 바닥을 때려 주변 적들에게 광역 공격을 가하는 기술이다.


신비한 습격 스킬 트리

이 스킬 트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페이즈캐스트다. 페이즈캐스트는 환영을 내보내 가까이에 있는 적 전부를 타격하는 기술이다. 진화할수록 이 기술은 더욱 인상적인 기술이 된다. 그러나 난투 스킬처럼 강도가 세지는 않다.


이 스킬 트리에 투자하려면 페이즈캐스트를 더 자주 사용해야 한다. 특히 진화된 페이즈캐스트를 사용하면 이전보다 더 짧은 간격으로 적을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더 큰 누적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이 스킬 트리는 게임의 메인 캠페인을 완료한 후에 권장되는 선택 사항이다. 게임의 최종 콘텐츠인 ‘프루빙 그라운드’를 수행할 때 이 마지막 스킬 트리에 투자한다면 더 큰 보상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프루빙 그라운드는 만렙 플레이어를 위한 콘텐츠로, 플레이어가 얼마나 빠른 속도로 미션을 클리어할 수 있는지를 테스트한다.


보더랜드 3에는 아마라 외에도 선택할 수 있는 볼트 헌터 3명이 있다. 제인과 FL4K은 원거리 공격과 적절한 포지셔닝이 중요한 사냥꾼이며, 모즈는 원거리 및 근접전에서 활약하는 다재다능한 사냥꾼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