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위기 UP' 신혼부부 집꾸미기 특별하게 연출하려면… 대세 '반려식물' 알아보자

유현경 / 기사승인 : 2019-09-20 05:11:02
  • -
  • +
  • 인쇄
▲(출처=ⒸGettyImagesBank)

결혼준비를 앞둔 예비부부를 위한 신혼집 인테리어 팁을 알아보자. 평생을 맡길 인생의 동반자와 이루는 따뜻한 신혼집. 신혼집 인테리어는 보통의 인테리어 보다 특별함이 크기 때문에 많은 신중을 기울인다. 다만 많은 신혼부부들은 신혼집 꾸미기를 많이 해보지 않아서무엇부터 시작하고 어떤 모양 또는 방법으로 꾸밀지 어려워한다. 신혼 가구를 갖춘 후에 공간을 얻기에도 버거울 수 있지만, 공간을 만든 후 그 공간을 채우는 것도 만만치 않다. 이로 인해 신혼집을 어떻게 꾸밀지 고민하고 있다면 집안 분위기를 한 단계 더 살릴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집안이 한층 화려해지는 '조명인테리어'

신혼집을 꾸밀 때 조명을 가장 먼저 주목해야 한다. 공간 안에 조명을 어떻게 두고, 무슨 조명을 쓰느냐에 따라 달라진 신혼집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조명은 빛을 발하는 것만으로도 개성있고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 줄 하나의 소품이자 인테리어가 될 수 있다. 신혼집을 꾸밀 경우 대체로 전체 조명과 직접 조명을 활용해 신혼집을 밝게 만들고 있지만 현재는 간접조명으로 따뜻하고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가 많이 사랑받고 있다. 매력적인 분위기로 바꾸는 것에 집에 생기를 불어 넣어 부분조명의 경우 원하는 곳을 더 밝게 비추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에 제격이다. 뿐만 아니라, 부부 취향에 맞는 디자인의 부분조명 그 자체가 집안에 있는 것만으로 인테리어 소품 역할을 할 수 있다.


집안 생기 불어 넣는 '실내 공기정화식물'

최근 집안 미세먼지를 정화하기 위해 '반려 식물'을 구매하고 있다. 이렇게 화제가 된 반려 식물은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해 집안의 포인트를 줄 수 있다. 특히, 깔끔하게 느껴지는 벽면에 싱그러운 반려식물을 알맞게 둔다면 밝고 환경적인 느낌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알록달록 여러가지 색감을 가진 화분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신혼집을 한층 더 화사하게 만들 수 있다.


매력적인 인테리어 실현할 '웨딩사진 액자'

아울러 신혼부부의 정갈한 보금자리를 직접적으로 드러내고 있는 것은 바로 ‘웨딩사진 액자’일 것이다. 허전해 보일 수 있는 공간에 스타일링한 액자로 포인트를 주어 신혼의 달콤한 분위기를 더 높일 수 있고 시선이 머무는 곳이나 여백이 충분한 곳에 두어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보통의 신혼부부보다 핫하고 트렌디한 인테리어를 완성하고 싶다면 달콤한 무드의 그림 액자를 활용해보자. 다정한 커플이 등장하는 그림은 물론 신혼집과 조화를 이룰 다양한 그림들은 보통의 웨딩 사진과 비교해 볼 때 세련된 로망을 실현할 수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