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랄 체인, 스위트 릴리스 미션을 완수해야 하는 이유

강민경 / 기사승인 : 2019-09-19 17:12:08
  • -
  • +
  • 인쇄
아스트랄 체인은 플래티넘 게임즈가 개발한 닌텐도 스위치용 액션 비디오 게임이다(사진=플리커) 

'아스트랄 체인'은 플래티넘 게임즈가 개발한 닌텐도 스위치용 액션 비디오 게임이다. SF 장르로 어느 날 갑자기 지구에 키메라라는 이형 생물이 등장하면서 인류가 이를 피하기 위해 공중에 다국적 인공도시 아크를 만든다는 설정으로 시작한다. 


그런데 갑자기 아크에서도 키메라가 등장한다. 일반적인 경찰로는 이를 막을 수 없게 되자 인류는 특수 생체병기 레기온을 만든다. 플레이어는 경찰 특수 부대인 네우론의 일원으로서 레기온을 조종한다.


화장실 임무

이 게임에는 아주 특이한 임무가 하나 있다. 플레이어는 경찰서의 화장실 중 한곳에 들어가야 한다. 그러면 요정을 만날 수 있다. 이 이상한 요정은 화장지가 없어 화장실에서 나갈 수 없다. 요정은 플레이어에게 부탁을 하고, 요정이 원하는 물건을 찾도록 도와주면 ARI 메디컬 기어를 손에 넣을 수 있다.


벨이라는 이름의 이 요정은 네우론 기지 혹은 경찰서 헤드쿼터의 화장실에 있다. 플레이어는 벨과 대화를 나누면서 벨이 원하는 아이템을 가져다 준다는 스위트 릴리스 임무를 맡게 된다. 첫 번째 아이템은 휴지다.


다음 항목은 살균 거즈다. 튜토리얼 과정에서 얻을 수 있다. 플레이어는 여러 화장실을 돌아다니며 퀘스트를 완료할 물품을 얻을 수 있다.


벨이 요구하는 세 번째 항목은 방수포다. 방수포를 얻을 화장실은 주차장에 있다. 그랜드 애비뉴에서 키메라를 추적하다보면 주차장 화장실을 발견할 수 있다. 아이템에 접근하려면 닫혀 있는 화장실 칸 문 아래로 몸을 굽혀야 한다.


벨이 요구하는 네 번째 아이템은 마른 잎이다. 지도의 북동쪽에 있는 파일 03에서 얻을 수 있는데, 우선 제한 구역에 접근하기 위해 메이슨 숲 수색 미션을 완료해야 한다. 북동쪽 지역으로 가면 의무실 맞은 편에 있는 열린 문으로 들어가 원하는 항목을 얻을 수 있다.


그 다음 항목은 쇼핑몰 2층에서 얻을 수 있는 오래된 전단지다. 제나 앤더슨을 처음 만난 다음 끈적끈적한 붉은 물질로 가득한 복도를 지나 남쪽으로 향한다. 두 번째 홀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한 다음 화장실에서 오래된 전단지를 찾는다.


플레이어는 경찰서 화장실에서 벨이라는 요정을 만날 수 있다(사진=위키미디어커먼즈)

파일 05에서는 앨리시아와 민간인을 구해야 한다. 그런 다음 앨리시아가 플레이어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앨리시아의 위치를 따라가려면 마커를 이용해야 한다. 앨리시아에게로 향할 때 플레이어는 레이저로 가득한 지하철 열차를 지나가야 한다. 지하철 열차에 오르지 말고 터널을 따라 이동하는 편이 좋다.


파일 06에서는 은둔자 팜플렛을 얻을 수 있다. 화장실 바깥에 있다. 은둔자 기지에 침투할 때는 공기 덕트를 통해 들어가야 한다.


파일 07에서는 비상용 담요를 가져와야 한다. 미션 마커를 따라 사다리를 발견하면 사다리를 오르지 말고 왼쪽으로 돌아 근처의 작은 지역으로 내려가야 한다. 그런 다음 등반이 가능한 특정 사다리를 알아내고, 레기온을 이용해 간격을 좁혀야 한다. 화장실은 이 작은 구조물 바로 뒤에 있다.


파일 08에서는 더러운 걸레를 구할 수 있다. 이 화장실에 도달하려면 보도를 따라 가다가 도중에 플랫폼을 찾아야 한다. 플랫폼을 사용해 점프하고 암 레기온을 당긴다. 그런 다음 코너에 있는 다른 플랫폼을 확인한다. 세 번째 플랫폼으로 가기 위해서는 레기온을 활용한다.


파일 09의 화장실에서는 젖은 휴지를 찾을 수 있다. 미션이 시작되면 시내 건물의 왼쪽으로 간다. 지하철과 뒷골목을 지나 골목 끝에서 화장실을 찾을 수 있다.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게으나, 벨은 사포를 요구하기도 한다. 이 아이템은 파일 10의 화장실에서 얻을 수 있다. 하수구를 지나 밖으로 나온 다음 통로 끝에서 화장실을 찾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광학 카모 페이퍼는 파일 11에서 얻을 수 있다. 임무가 시작되면 왼쪽으로 이동해 계단을 내려간다. 그런 다음 다리 아래 부분을 찾는다. 그곳에 화장실이 있다.   플레이어는 왜 화장실에서 아이템을 찾아야 하는가?


ARI 메디컬 기어는 벨의 미션을 완료해야만 얻을 수 있는 장비다. 게다가 모든 파일에서 각 화장실 위치를 확인하면 이것이 케이스 파일의 등급에 합산되므로 플레이어가 각 케이스 파일의 높은 등급에 도달할 수 있다.


만약 ARI 메디컬 기어에 별 관심이 없다면 화장실의 요정 벨이 제시하는 미션을 진행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각 케이스 파일에서 화장실을 돌아다니다 보면 화장지를 얻을 수 있는데, 나중에 벨에게 가서 이것을 머터리얼 코드로 교환할 수 있다. 이 코드는 플레이어가 레기온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하거나 주요 무기를 업그레이드하는 데 유용하게 쓰인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