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들의 우상, '바비'가 선보이는 애니메이션 5편

이준경 / 기사승인 : 2019-09-09 14:56:48
  • -
  • +
  • 인쇄
바비는 모든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캐릭터다(사진=픽사베이)

수 십년에 걸쳐 전 세계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인형, 바비. 바비의 인기는 단순히 아동용 장난감 인형을 넘어 애니메이션 장르까지 확산됐다. 


바비 애니메이션은 전통적인 전래 동화의 이야기 속에 현대적이고 적극적인 소녀의 모습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권선징악적인 교훈으로 부모가 함께 아이와 즐겨도 부담이 없다.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바비 관련 애니메이션 5편을 소개한다.


바비의 공주와 거지

잘 알려진 고전 동화 왕자와 거지를 각색한 바비용 애니메이션이다. 어느 날 같은 시간에 외모가 닮은 두 여자아이가 태어난다. 한 명은 궁전에서 태어난 공주 애널리스이며 또 다른 아이는 가난한 집안의 에리카다. 


애널리스는 항상 갇힌 궁전에서만 살아 바깥 세상에 대한 열망이 깊었고, 반면 에리카는 마담 카프의 드레스 상점에서 일하며 가수의 꿈을 키우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애널리스가 변장을 하고 궁전 밖으로 나오다 마을 광장에서 노래를 부르던 에리카를 발견, 두 사람은 곧 친구가 된다. 이들은 또한 서로가 원하는 자유를 얻기 위해 환경을 바꾸고 살아가기로 결정한다. 


마침 애널리스는 사실 가정교사인 줄리안을 사랑하지만 정략적으로 맺어진 약혼자가 있어 더욱 궁전 밖의 삶이 간절하던 때였다. 이들은 이후 신분을 바꾸며 여러 모험과 역경을 거치게 된다.


바비의 호두까기 인형

이 애니메이션은 바비가 처음으로 제작한 영화로, 바비가 크리스마스 이브에 클라라라는 소녀와 그가 고모로부터 선물로 받은 호두까기 인형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으로 시작한다. 


당시 고모는 클라라에게 호두까기 인형이 왕자의 심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는데, 이때 클라라의 동생 토미가 인형을 잡아채려다 클라라와 서로 잡고 싸우게 되면서 인형의 팔이 부러지게 된다. 


클라라는 인형을 수리한 다음 크리스나무 근처에서 잠이 들었지만, 잠에서 깬 후 호두까기 인형이 살아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라게 된다. 호두까기 인형이 생쥐마왕과 싸우고 있었던 것. 


게다가 호두까기 인형을 도와주려다 생쥐마왕의 마법에 걸려 몸집이 작아진다. 이둘은 이후 마법을 풀기 위해 신비의 나라로 여행을 떠나며 다양한 모험을 경험한다.


바비의 백조의 호수는 바비가 백조의 호수 주인공인 오데트로 새롭게 태어나 겪는 이야기를 담고있다(사진=Alchetron)

바비의 백조의 호수

이 작품은 바비가 백조의 호수 주인공인 오데트로 새롭게 태어나 겪는 이야기를 담고있다. 어느 날 오데트가 사는 마을에 길을 잃은 유니콘이 나타나는데, 유니콘을 다시 집으로 데려다 주려다 마법의 숲으로 들어가게 된다. 


마법의 숲에서 만난 요정 여왕은 못된 로트바르트가 숲 속 요정들에게 마법을 걸어 동물로 변하게 만들었다고 알려주게 되는데, 낮에는 동물로, 밤에는 인간으로 살아가야 했다. 이에 수줍고 아름답지만 용기있는 마음씨를 가지고 있던 오데트는 악의 무리에 맞서 싸우기로 결심한다.


바비의 인어공주

바비의 인어공주는 현대에 살고있는 한 서퍼 소녀가 자신의 숨겨진 비밀을 알게되면서 겪는 모험을 담고있다. 말리부 출신의 서핑 챔피언 멜리아는 어느 날 대회 도중 자신이 물속에서도 숨을 쉴 수 있고 갑자기 머리 색깔도 분홍색으로 변해갔으며, 심지어 돌고래와 이야기까지 나눌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에 할아버지에게 이 모든 사실을 얘기하다 자신의 가족에 대한 비밀을 알게 된다. 바로 자신의 어머니인 칼리샤가 바다의 여왕이며, 사악한 자매 에리스로부터 왕좌를 빼앗기고 위험에 처하게 됐다는 것이다. 


멜리사는 이후 핑크 돌고래 친구 주마와 함께 바닷속으로 떠나 자신을 도와줄 새로운 인어 친구들을 만난다. 그러나 에리스와 싸우려면 3가지의 물건을 얻어야하는 도전이 기다리고 있었다. 바로 천체 폭탄과 드림 피시, 그리고 에리스의 목걸이다.


바비의 라푼젤

라푼젤은 사악한 마녀로 인해 숲 한가운데 있는 고립된 성에서 사는 소녀다. 성에서 혼자 지내긴 해도 용 페넬로페와 토키 호비와는 둘도 없는 친구로 지낸다. 


라푼젤은 또한 어려서부터 사악한 마녀인 고델이 자신의 목숨을 구한 것으로 알고 있었지만, 어느 날 발견한 비밀 방으로 통하는 계단을 알게 된 이후로 모든 숨겨졌던 사실을 알게 된다. 


라푼젤은 고델을 위해 차를 준비하던 중 한 계단을 발견하게 되는데, 그 곳에서 부모님의 머리빗 선물과 다른 마을로 통하는 터널을 발견하게 된 것. 그 머리빗은 마법의 화필이 되면서 그녀가 그리는 모든 것을 살아나게 만드는 힘을 지니고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