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 베어링아트, ‘국산화 베어링 시장진출 지원’ MOU

김재훈 기자 / 기사승인 : 2020-10-21 22:04:57
  • -
  • +
  • 인쇄
고속철도차량 7품목 안정적 국내외 시장진입 위해…부품개발 후 판로지원
▲국산화 베어링 시장진출 지원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김형성 SR 기술본부장(왼쪽 네번째)과 김진덕 베어링아트 영업본부장(왼쪽 세번째)
[하비엔=김재훈 기자] SRT 운영사 SR은 20일 베어링아트와 고속철도차량 ‘국산화 베어링 시장진출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실용화·국산화 개발 중인 고속차량용 베어링(7품목)의 안정적 국내외 시장진입을 위해 △차량정비 중 발생하는 문제점, 개선사항 등에 대한 기술지원 △개발품 국내 운영기관 및 제작사에 대한 영업지원 △ 해외시장 공동 개척 등을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SR은 지난 1월부터 고속철도차량 베어링 실용화·국산화를 추진 중이며, 개발이 완료되는 2022년부터 개발품에 대한 구매와 국내 영업활동 등 시장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형성 SR 기술본부장, 김진덕 베어링아트 영업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베어링아트는 그 간 SR의 지원활동에 대한 고마움의 표시로 감사패를 증정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기관-민간기업 간 동반성장의 사회적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국내 철도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