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크램', 첫 정규 EP 앨범 '프로토타입' 발표...메탈·EMD 접목 5트랙 수록

박희연 기자 / 기사승인 : 2020-08-13 21:49:48
  • -
  • +
  • 인쇄

 

4인조 일렉트로닉 댄스 록 밴드 크램이 첫번째 EP 앨범 '프로토타입'을 선보였다.

2018년 동두천 록 페스티벌 대상 수상으로 이름을 알린 이후 독특한 퍼포먼스와 탄탄한 연주력으로 홍대 인디 씬에서 많은 주목을 받아 온 크램은 2020년 3월 첫 앨범 '필링으로 느껴'를 발표한 이후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새로운 스타일의 음악을 바탕으로 한 다채로운 컨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메탈과 EDM이 접목된 실험적인 음악 5트랙이 수록되어 있다.

첫 트랙 '방탈출'은 제목만으로는 예측하기 힘든 정교한 메탈 리프와 우주적인 앰비언트 사운드로 앨범의 포문을 열고, 두 번째 트랙 '필링으로 느껴'는 파티를 방불케 하는 하우스 리듬을 묵직한 디스토션 기타가 지지한다.

최근 다시 주목받고 있는 복고풍 신스웨이브 사운드를 차용한 연주곡 'Asteroid Alert'과 동일한 사운드로 고난을 이겨내는 의지를 노래한 'StartUp'을 지나고 나면, 인더스트리얼 사운드와 힙합의 그라임을 합친 기묘한 트랙 '거기까지'가 앨범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크램의 드러머이자 프로듀서인 김선은 "전국적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공연 활동을 축소할 수 밖에 없었지만, 역으로 스튜디오 앨범 작업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과 여력을 확보해 줬다"며 "이 앨범이 힘든 시국을 헤쳐나가는 여러 사람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크램의 EP 앨범 '프로토타입'은 멜론, 지니, 플로, 바이브, 벅스, 네이버 뮤직, 유튜브 뮤직 등 각종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