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대규모 채용 육군 군무원 '7·9급 군수직' 에듀피디 '슈퍼특가 프로모션'으로 준비

박희연 기자 / 기사승인 : 2020-04-21 19:06:50
  • -
  • +
  • 인쇄

국방부와 육·해·공군본부가 ‘2020년 군무원 채용 시험 시행계획’을 발표하고 군무원 4,139명을 채용할 예정인 가운데 육군 7·9급 군수직 직렬의 채용이 역대급 증원 규모를 보여 군수직 응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 사이에서 합격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군무원 군수직은 군부대 내에서 보급창 또는 군지사 등에 근무하며 군수품의 소요 및 조달, 보급 및 재고관리 등 물자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행정 공무원으로, 근무환경 및 근무여건이 좋아 남자뿐만 아니라 여자 수험생에게도 인기가 많은 직렬이다.

 

또한 군무원 군수직 시험과목은 일반공무원의 감사직 및 행정직의 전공과목과 동일한 ‘행정법’, ‘경영학’ 과목이 포함돼 있어 7·9급 행정직류 수험생이라면 병행 대비가 수월해 안정적인 공무원 합격을 위해 올해 대규모 채용이 이뤄지는 9급 군무원 군수직으로의 응시가 권장된다.

 

올해 군무원 각 채용기관별 9급 군수직 선발인원은 육군 379명(일반), 공군 26명(일반), 해병대 1명(일반)으로 육군의 대규모 채용이 눈에 띄며 지난해 육군 9급 군수직 선발인원이 156명(일반) 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대략 2배 이상 증원을 보여 군무원 합격을 위한 절호의 기회라 할 수 있다.

 

에듀피디 군무원 수험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육군 군무원 군수직 채용은 9급 379명(일반) 외에도 7급 74명(일반)을 채용하는 역대급 대규모 선발을 진행함에 따라 수험생의 분산이 예상되고 9급 군수직 합격 커트라인은 지난해 70점대로 군무원 선발 기관 중 가장 낮은 합격 커트라인을 보여 석 달여 남은 지금부터 수험을 시작하고자 하는 수험생들도 합격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전했다.

 

한편, 군무원 최다 직렬 합격 교육과정을 보유한 에듀피디는 짧은 준비 기간 동안 7·9급 군무원 군수직 단기 합격을 희망하는 수험생을 위해 군무원 7·9급 군수직 전용 전 과목 강좌 및 ▲국어기초 ▲경영학 기초 ▲국어 단원별 기출해설특강 ▲경영학 기출해설특강 ▲행정법 기출해설특강 ▲행정법 판례특강 등으로 구성된 ‘합격패키지’를 기존 수강료에서 약 90% 할인 특가 혜택과 함께 제공하는 ‘슈퍼특가 프로모션’을 통해 합격을 위한 수험전략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7·9급 군수직 합격패키지’ 수강생에게 군무원 응시자격 요건을 갖추는데 필요한 ▲G-TELP ▲기초토익 ▲한국사능력검정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며, 수강생은 이 중 2가지 특강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강의는 국어 ‘김세령’, 경영학 ‘권우주’, 행정법 ‘이상현’ 교수 등 과목별 전문 교수진이 맡아 시험문제가 비공개인 군무원 시험의 과목별 출제 경향에 맞춰 빠른 고득점 획득 학습법을 알려준다.

 

특히 광범위하고 지엽적인 출제 경향으로 학습 맥락을 파악하기 힘든 ‘경영학’ 과목은 경영학 저명강사 권우주 교수가 맡아 저자 직강으로 진행하며, 학습방향을 잡기 어려워하는 군무원 수험생들에게 생소한 이론과 학자, 주요 핵심 내용을 빠르게 압축 정리해 주고 군무원 경영학 출제 패턴을 분석해 출제가 유력한 문제 유형을 선별해 줌으로써 다양한 문제 접근 방법과 문제를 정확하고 빠르게 풀 수 있는 고득점 전략을 알려준다.

 

2020년 7·9급 군무원 군수직 시험 대비 ‘슈퍼특가’ 프로모션의 상세 혜택과 과목별 무료 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