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 말산업 진로체험 선봬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5 18:12:38
  • -
  • +
  • 인쇄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온라인 부스 운영
장제소·도핑검사소 등 말산업 현장 소개

[하비엔=윤대헌 기자] 한국마사회는 오는 12월2일까지 열리는 ‘2021년 제10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 ‘말산업 진로체험 비대면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마사회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말 관련 이색진로를 소개하고 체험의 기회를 무상으로 선사하는 ‘말산업 진로체험’을 서울경마공원에서 진행하고 있다. 지난 8년간 3만5000천명 이상의 청소년이 체험한 ‘말산업 진로체험’은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수상과 6년 연속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을 받은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 말 산업 진로체험 영상. [사진=한국마사회]

 

교육부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및 메타버스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이에 한국마사회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부스를 운영하고, 말산업 이색 직업을 소개하는 ‘말산업 진로체험’ 영상콘텐츠를 선보인다.

 

영상은 유투버와 베테랑 말산업 진로 강사가 말발굽을 제작하는 장제소부터 말 수영장, 동물병원, 도핑검사소 등 말산업 현장을 소개한다. 또 말 수의사, 승마지도사 등 말산업 직업인들의 인터뷰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진로에 대한 꿀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이번 박람회 관련 더욱 자세한 사항은 교육기부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