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웨이브] '펜트하우스' 업은 '런닝맨' 1위, '1박2일' 최고 시청시간 경신

노이슬 / 기사승인 : 2020-11-24 17:42:55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런닝맨’이 인기 드라마 ‘펜트하우스 특집’으로 4주째 1위 자리를 지켜냈다.

 

11월 넷째 주 주간웨이브(wavve) 예능 차트에 따르면 여전히 상위 인기 예능 프로그램들의 독주가 지속됐다. 

 

 

그러나 몇 달간 지속되고 있는 고정 인기작들을 바짝 추격하며 차트에 새로운 변동을 일으키려는 프로그램이 있다. 바로 시즌 5까지 이어지며 오랜 기간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장수 예능 ‘1박 2일’이다.

 

‘1박 2일’은 작년 12월 시즌5의 첫 방송 이후 약 1년간 꾸준히 상승하며 최근 웨이브 예능 차트에서 매주 최고 시청 시간을 경신하고 있다.

 

10위 권 밖을 기록하며 차트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던 ‘1박 2일’이 11월 둘째 주에는 10위로 신규 진입했고, 셋째 주에는 6위로 급격하게 상승하더니 5위 ‘미운 우리 새끼’를 바짝 추격 중이다. 특히 지난 주에는 근소한 차이로 ‘아내의 맛’을 제치고 6위에 올랐지만, 이번 주는 전 주 대비 시청 시간이 14% 추가로 상승하며 확고히 위치를 지켜냈다.

 

한편 예능 차트 2위는 엑소 카이의 첫 독립 이야기가 소개된 ‘나 혼자 산다’가 차지했고, 3위는 유재석, 김종민, 정재형, 데프콘이 김치 원정대를 꾸려 고마운 분들을 위한 김장 프로젝트를 진행한 ‘놀면 뭐하니’가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