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식스 시즈, 신규 시즌 콘텐츠 '오퍼레이션 보이드 에지' 공개

한윤경 / 기사승인 : 2020-02-17 17:39:09
  • -
  • +
  • 인쇄

전술 멀티플레이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의 ‘Year 5’ 첫 번째 시즌 신규 콘텐츠 ‘오퍼레이션 보이드 에지(OPERATION VOID EDGE)’의 세부정보가 공개됐다. 

 



지난 16일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진행된 글로벌 레인보우식스 시즈 e스포츠 대회인 ‘Six Invitational 2020’ 현장에서 공개된 이번 컨텐츠 업데이트 정보는 신규 대원, 맵 리워크, 게임 내 기능 개선 및 기간 한정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

오퍼레이션 보이드 에지에는 네덜란드 출신의 Iana 대원과 요르단 출신의 Oryx 대원이 새롭게 합류한다. 두 대원은 VOID EDGE 작전에 투입되어 자신들의 특수기술을 기반으로 팀내 전술 혁신과 변화를 불러일으키며 전투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Iana 대원은 공격 대원으로 자신이 시스템 공학 박사 과정 중에 개발한 지형 지도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홀로그램 기반의 자가 복제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홀로그램이 활성화되면 그녀는 복제된 홀로그램에 직접 침투해 자신의 몸처럼 움직일 수 있다. 비록 사격, 타격 등 적들을 직접 공격하거나 가젯을 사용할 수는 없지만 홀로그램이 전장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것만으로도 아군의 시야 확보 및 적들의 전술 방해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Oryx 대원은 Kaid 대원의 고문이자 그가 부재 시 그를 대신해 부대를 유지 관리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Kaid’s Fortress의 비공식 2인자다. 숙련된 수비 대원인 그는 임무 수행간 가젯이 아닌 Remah Dash를 활용해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단거리를 이동할 수 있으며 적을 쓰러뜨리거나 부서질 수 있는 벽에 돌진할 수도 있다. 다만 해당 능력을 사용하면 체력이 떨어지는 만큼 보다 전략적인 운영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Oryx 대원은 해치(Hatch)에도 오를 수 있어 같은 팀원들에게 상당한 전술적 우위를 제공해 줄 예정이다.

오퍼레이션 보이드 에지에서는 최근 새롭게 개편된 ‘오레곤 맵’도 만나볼 수 있다. 맵내 지하실, 다락방, 사무실 타워 등에 눈에 띄는 개선이 이루어졌으며 게임의 전술적인 플레이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맵 전반에 걸쳐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이 밖에도 이번 시즌에는 분쇄 복제 수정, 공격 팀 드론 위치 변경, 플레이어 허브 개선, 대원 업데이트 등 다양한 기능 개선 및 업데이트도 함께 이루어졌다.

오퍼레이션 보이드 에지는 게임 내 정식으로 반영되기 전 Windows PC 테스트 서버를 통해 미리 경험해 볼 수 있으며 신규 콘텐츠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레인보우식스 시즈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