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도로교통공단, 철도안전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문기환 / 기사승인 : 2022-04-27 17:32:06
  • -
  • +
  • 인쇄
철도와 도로 교통안전문화 확산과 ESG경영 공동 실천 맞손

[하비엔=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SR은 27일 도로교통공단과 교통안전문화 확산 및 ESG경영 공동 실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R(대표이사 이종국·사진 왼쪽에서 네번째)은 27일 원주시 도로교통공단 본사 사옥에서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사진 왼쪽에서 다섯번째)과 교통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종국 SR 대표이사,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단선·자연재해 등 이례상황으로 SRT 열차 지연 시 철도안전방송 긴급 편성 △교통안전문화 확산과 전파를 위한 SR 역·열차 내 대국민 교통안전 캠페인 홍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캠페인 등 ESG경영 협업 등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R은 SRT 이례상황 발생 시 발생사유, 후속조치 상황 등 열차운행 정보를 모든 국민이 알 수 있도록 24시간 운영되는 전국 12개 TBN 한국교통방송 FM 라디오 방송을 통해 실시간 제공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철도와 도로의 교통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양 기관의 유기적인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절대안전’을 실현하기 위한 지속적인 협력관계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