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직장 벗어나 내 지식과 경험 돈으로 바꾸고 살고 싶다면...'지식노마드가 되라'

임재훈 / 기사승인 : 2020-07-01 17:26:42
  • -
  • +
  • 인쇄

▲지식노마드가 되라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난 자유로운 생활을 꿈꾼다. 그러나, 실행에 옮기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다. 살아가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도구들을 해결해야 하기 때문이다. 

 

가족들과 먹고 사는 문제부터 시작해서 간단한 문화생활까지, 매월 정기적으로 나오는 급여를 외면할 수가 없다. 어디로 가야 할지 방향을 모른 채 너무 막연하게 꿈만 꾸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이은주 작가는 <지식노마드가 되라>를 통해 직장에 속하지 않아도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과 경험을 활용해 스스로 일을 만들어 내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업(業)의 방향을 소개하고 있다.

지식노마드란 지식과 경험으로 가치를 만들어 내는 전문가로 평생 자유로운 삶을 지속할 수 있는 자생력을 갖춘 사람이다. 

 

성장계획전문가인 저자는 학교나 직장생활, 취미활동 등 수년간 쌓인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여 컨텐츠를 만들고 글이나 음성, 영상이나 강의, 만남을 통해 표현해 낼 수만 있으면 누구나 지식노마드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책은 저자가 6년간의 전업주부 공백을 딛고, 과거 강사로 활동하면서 쌓은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여 끊임없이 컨텐츠를 생산하며 지식노마드로 살아온 이야기를 담았다. 

 

왜 지식노마드가 되어야 하는지, 지식과 경험을 어떻게 컨텐츠로 바꾸어,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전문적인 지식이 되는지를 세부적으로 설명한다. 

 

또한 진짜 실력은 지속하는 힘이라고 강조하며 급변하는 환경에서 살아남는 ‘강한 생존력’과 지속적으로 수익을 만들고 관리하는 ‘자금력’ 나를 알리고 브랜딩하는 ‘네임력’을 활용하여 성장시스템을 만들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한다. 292쪽, 텔루스, 1만 5000원.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