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주행 신화' 브레이브걸스 이어 라붐? '하이힐'-'두바둡' 재조명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3-17 17:21:11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역주행 신화에 재조명되는 숨은 명곡들이 뜨고 있다.


최근 멜론, 지니, 뮤직카우 등 각종 음원차트부터 음악방송 1위 기록을 세운 브레이브걸스 ‘롤린(Rollin)’에 이어 라붐 ‘상상더하기’가 음원차트 순위에 오르며 상승 분위기다. 특히 라붐의 숨은 명곡으로 꼽히며 시즌송으로도 사랑을 받아온 ‘두바둡(only u)’도 재조명을 받고 있다.
 

 

라붐의 대표 인기곡 중 하나인 ‘두바둡’은 강렬한 드럼음과 브라스음이 어우러져 흥을 더하며 통통 튀는 곡이다. 사랑에 빠진 귀여운 소녀의 마음을 뜨거운 여름에 비유와 라붐 멤버들의 매력이 더해져 신나는 여름송으로도 불리고 있다. ‘상상더하기’과 함께 ‘두바둡’의 상승세가 기대되는 이유다.

또한 브레이브걸스의 역주행 신화를 라붐이 이어갈지 궁금증이 더해지는 가운데 지난 16일 라붐의 ‘두바둡’과 브레이브걸스의 ‘하이힐’이 뮤직카우 저작권 차트에서 나란히 1,2위를 차지했다. 이는 ‘숨은 걸그룹 명곡’을 지지해온 찐팬들이 만들어 낸 결과이자 역주행에 따른 저작권료 상승에 대한 기대 심리가 반영된 결과로 보여진다.

뮤직카우는 누구나 좋아하는 음악저작권의 지분을 공동으로 소유하고,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주 정규 5곡과 게릴라 이벤트곡 등 80년대부터 아이돌까지 숨곡, 띵곡 등 다양한 저작권을 매주 새롭게 공개되며 현재 뮤직카우에서는 용주‘퍼즐(Puzzle)’, 도끼 ’랍스타(Rap star)’, 강수지 ‘보랏빛 향기’, 이우 ‘이별까지는 생각 못했어’ 등이 저자권 공유 중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