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친동생 하연 인공지능 음반으로 가수데뷔에 "축하해 내 동생"

노이슬 / 기사승인 : 2020-10-07 17:13:34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소녀시대 태연의 친동생 하연이 인공지능 음반으로 가수 데뷔했다.


7일 오후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인공지능이 작곡한 곡으로 탄생한 하연의 데뷔 싱글 '아이즈 온 유(Eyes on you)' 가 발매됐다.

 

오랜 시간 동안 데뷔를 준비해왔던 하연의 데뷔곡 '아이즈 온 유'는 인공지능이 작, 편곡한 음악을 바탕으로 프로듀서 누보(NUVO)의 작,편곡 협업과 하연의 작사 참여로 곡에 대한 감성을 더했다.

다프트펑크 등 해외 유명 음반을 마스터링한 코너 달튼의 마스터링과, 미국 AES 금메달리스트 카일 홀랜드의 믹싱으로 음악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코너 달튼은 "올해 들어본 가장 캐치한 음악"이라는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

이에 친언니 태연은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동생 신곡 홍보에 나섰다. 하연 뮤직비디오 영상 일부를 올리며 "축하해 내 동생"이라며 애정을 드러낸 것. 이후 '하연'과 '태연 동생'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누리꾼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제작사 엔터아츠는 2018년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 음반 레이블 A.I.M을 설립해 총 8장의 인공지능 음반을 발매하며, 글로벌 인공지능 음악 콘텐츠 업계를 이끌고 있다.

사진=엔터하츠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