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OTT '웨이브' 통해 NBC유니버설-CBS 미드 본다

고세준 / 기사승인 : 2020-01-22 10:05:58
  • -
  • +
  • 인쇄
▲ CBS 퍼스트런 포스터 [사진: 웨이브]

 

'토종 OTT(실시간 동영상 서비스)'로 불리는 웨이브(WAVVE)가 미국 NBC유니버설, CBS 등의 인기 드라마를 국내에 단독으로 공개한다. 


웨이브는 NBC유니버설, CBS 등 해외 메이저 스튜디오와의 계약을 통해 인기 드라마와 올해 방영 예정 드라마를 월정액 서비스를 통해 차례로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웨이브는 우선 설 연휴를 앞둔 23일 CBS의 'FBI'를 국내에서 처음 공개한다. 범죄 수사 드라마 'FBI'는 '시카고 PD' 시리즈 책임 프로듀서인 딕 울프가 제작을 맡아 지난해 CBS 시청자 1천300만명을 끌어모으며 시청률 1위를 달성한 작품이다.

다음 달부터는 미 해군 특수부대 이야기를 다룬 CBS '씰팀'(SEAL TEAM)을 비롯해 NBC유니버설 등의 인기 시리즈를 대거 공개한다.

웨이브가 공개하는 NBC유니버설 작품들은 '블러프 시티 로'(BLUFF CITY LAW), '더 캡처'(THE CAPTURE), '벨그라비아'(BELGRAVIA), '레지던트 에일리언'(RESIDENT ALIEN), '불렛프루프'(BULLETPROOF) 등 200편 이상이다.

지난해 웨이브에서 호평을 받은 워너 브라더스 '매니페스트'는 시즌1에 이어 미국에서 방영 중인 시즌2도 단독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웨이브 월정액 이용자는 국내 방송은 물론, 추가 요금 없이 영화와 미국·중국 드라마 등까지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