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승 쿠팡 대표, ‘타운홀 미팅’ 주관…하반기 전략 등 공유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8 17:07:42
  • -
  • +
  • 인쇄
18일, ‘3분기 성과&하반기 전략 과제’ 직원과 공유
입점 중소상공인, 전년 대비 2배…매출도 50% 증가

[하비엔=윤대헌 기자] 강한승 쿠팡 대표는 18일 오전 3분기 주요 성과 및 하반기 전략 과제를 공유하기 위해 임직원 타운홀 미팅을 진행했다. 

 

강한승 쿠팡 경영관리 총괄 대표가 주관한 이번 온라인 타운홀은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직원들과 쿠팡의 미션과 방향성을 논의한 자리다.

 

▲ 강한승 쿠팡 대표. [사진=쿠팡]

 

이날 강한승 대표는 “쿠팡은 뉴욕 증시 상장을 통해 조달한 자금으로 전국 곳곳에 유통망을 신설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중이다”라며 “고객 경험 혁신에 대한 쿠팡의 집요한 노력이야말로 2021년 쿠팡의 주요 성과를 만들어낸 원동력이다”라고 말했다.

 

강 대표는 또 “이런 과감한 투자로 쿠팡의 새벽배송과 쿠팡이츠 서비스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이 가능했고, 그 결과 고객 충성도 및 친밀도를 향상시킬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어 “쿠팡의 파트너 가운데 80% 이상이 중소상공인이다”라며 “쿠팡과 함께 사업을 운영 중인 중소상공인의 수가 전년과 비교해 2배로 늘고 입점 중소상공인의 매출 또한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고 강조했다. 

 

쿠팡은 인프라 투자 확장과 함께 인력에 대한 투자도 아끼지 않고 있다. 

 

강 대표는 “올해 9개월만에 쿠팡이 만들어낸 일자리가 1만개에 달한다. 우리는 또 배송직원과 물류센터 직원을 직고용하고 업계 최초로 배송직원 건강관리 프로그램인 ‘쿠팡케어’를 도입하는 등 업계를 선도하는 근무 환경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한편 타운홀 연사로 나선 투안 팸 쿠팡 CTO는 “쿠팡은 지난 3년 동안 해마다 70%의 평균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고, 활성 고객수는 15분기 연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며 “이같은 엄청난 성과에도 불구하고 아직 쿠팡은 성장 초기 단계에 있고, 한국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과 함께 더 큰 기회가 우리 앞에 놓여있다”고 말했다. 

 

팸 CTO는 세계 최대 승차공유 업체인 우버(Uber)에서 7년간 CTO로 재직한 후 지난해 하반기 쿠팡 CTO로 취임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