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대한민국·디지털 경제에 집중 투자"

송태섭 / 기사승인 : 2020-01-14 16:10:11
  • -
  • +
  • 인쇄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등 벤처단체 신년회 개최
정성인 회장 "벤처기업들이 대한민국의 중심에"
박영선 장관 "자유롭고 시장 친화적 벤처투자시장 조성"

▲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등 5개 벤처 단체는 14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2020년 벤처업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사진=벤치기업협회)

 

벤처기업들이 신년회를 갖고 올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등 5개 벤처 단체는 14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벤처업계 관계자와 정부·유관기관 등 각계 인사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벤처업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정성인 한국벤처캐피탈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작년 11번 째 유니콘 기업 탄생과 벤처투자 4조원 돌파를 자축하며 "올 한 해도 벤처기업들이 벤처 강국 대한민국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 부탁한다"고 말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지난해 벤처업계의 성과를 격려하고 새해 중기부의 관련 정책 방향을 밝혔다.

 

박 장관은 지난 9일 국회 본회의에서 벤처투자촉진법 제정안이 통과된 것을 언급하며 "벤처투자시장이 한층 더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중기부가 후속 법령을 마련해 더 자유롭고 시장 친화적인 벤처투자시장을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이어 올해 최우선 과제로 '스마트 대한민국'으로의 전환을 제시했다.

 

박 장관은 올해 중기부 예산이 전년 대비 30% 증액된 점을 강조하며 "이를 중소기업을 위한 스마트공장, 벤처스타트업을 위한 스마트서비스, 소상공인을 위한 스마트상점 등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신년회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벤처기업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메인비즈협회, 코스닥협회 등 이 주최하고,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행사를 주관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